반응형

 

 

연어 효능 부작용 칼로리 알려드림

어저께 트레이더스에서 연어를 샀습니다. 연어회를 좋아하는 저는 연어회로 먹고 아들과 부인은 연어 스테이크를 해서 먹었습니다. 29000원 정도에 구입을 했는데 전부 먹지는 못하고 남은 연어는 구이용으로 잘 썰어서 냉동을 시켰습니다. 연어구이를 좋아 하는 아들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연어를 먹으면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들어서 아들 어렸을때 부터 자주 먹였습니다. 면역력에 좋다는 얘길 들었습니다. 

 

연어 칼로리는 161kacl입니다. 연어는 고단백 저칼로리로 비만인 사람에게 아주 적합한 음식입니다.연어에는 EPA,DHA의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주고 뇌세포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혈관질환 개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연어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연어 효능

연어는 소화와 흡수가 잘 되며 영양가가 풍부해 어린이, 노약자, 환자에게 모두 좋은 식품입니다.
연어는 연어목 연어과의 회귀성 어류로, 몸길이가 70㎝ 정도로 등쪽은 담청색이고 몸의 아래쪽은 은백색입니다
연어는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A, B, D, E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어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D는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는 효능이 있으므로, 심한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 예방을 위해 연어를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연어는 비타민 B2 · B6 가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의 흡수를 돕고, 여러 가지 비타민 B군을 거의 함유하고 있어 성장 발달과 소화 촉진의 효능이 있으며, 위장장애 완화 및 혈액 순환을 돕는다고 합니다.

연어에 함유된 비타민 A와 E는 세포점막을 튼튼히 해주고 노화 방지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어는 EPA, DHA의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아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고 뇌세포 발달을 돕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연어는 고혈압과 동맥경화는 물론 심장병과 뇌졸중 등 혈관질환의 개선 효능을 가집니다.

또한 연어는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DHA가 풍부해 알츠하이머 등 노인성 질환 환자에도 좋습니다.

 

 

 

연어 부작용

몸에 좋다고 무조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연어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아직 특별하게 알려진 연어 부작용은 없습니다. 연어에 아주 소량으로 들어 있는 인과 칼슘이 과다할 경우에는 자칫 석화질,뇌졸중,신장결석,혈관내 칼슘이 누적되어 혈관을 막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과다 섭취할 경우 성기능 저하,아토피,중추신경계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연어 효능 부작용 칼로리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