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콜리플라워 효능 및 먹는법 칼로리

간 기능 개선에 좋은 효능이 있는 콜리플라워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항암 및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와 모양이 비슷해 간혹 혼동하기도 하는 콜리플라워는 꽃양배추라고도 불리며, 비타민 C와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고 항암 효과가 뛰어나 슈퍼 푸드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칼로리

콜리플라워의 영양성분은 아주 몸에 좋습니다.열량은 아주 낮고 반대로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는 상당히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콜리플라워 100g의 열량은 20~25㎉ 정도이고 비타민 C는 60~70㎎ 가량 들어 있습니다. 보통 성인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비타민 C가 100㎎임을 감안하면 콜리플라워만 잘 챙겨먹어도 이 기준량은 쉽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질도 풍부하게 들었습니다. 콜리플라워 한 컵(100~120g)에 든 섬유소는 약 3g정도입니다. 이 섬유소는 신체 내 염증을 줄이고 소화기관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돕습니다. 섬유질에 있는 건강한 박테리아는 대장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꾸준하게 섭취하면 변비, 염증성 장 질환 등 각종 소화 장애를 피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먹으면 쉽게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100g을 먹으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 C을 섭취할 수 있을 만큼 비타민 C 함량이 높고, 칼슘과 칼륨, 엽산,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력과 활력을 증진시켜주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B1. B2는 물론 식이섬유도 양배추나 배추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식이섬유가 풍부한 콜리플라워는 열량은 낮고 포만감은 커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콜리플라워는 인돌과 설포라판 등의 성분이 풍부해 항암 효과가 뛰어나 슈퍼 푸드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성분과 발암물질을 활성화시키는 효소의 작용을 방해하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졌습니다.

 

비타민류가 풍부한 콜리플라워는 떫은 맛이 강하므로 데쳐서 먹습니다. 주로 스튜나 카레, 피클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씻지 않은 콜리플라워는 랩으로 감싼 후 냉장고에 두면 5~7일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효능 및 먹는법 칼로리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