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정호 국내복귀 타진중 가능성은?

강정호가 국내복귀를 하려고 합니다.KBO와 키움에 절차를 문의 했다고 하네요
키움 팬으로써 대 환영합니다.
김하성이 해외 진출을 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그 자리를 메꾸면 될거 같습니다.
강정호 나이가 올해 34살이니 아직은 활용가치가 큽니다.

메이저리그에서의 거취가 불투명해진 강정호가 KBO리그 복귀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9일 한 매체를 통해 강정호가 KBO로 복귀를 타진한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KBO는 강정호가 복귀를 위해 임의탈퇴 해제에 관한 문의를 한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정호의 에이전트 리코스포츠도 "KBO와 키움에 복귀 절차를 문의한 것은 맞지만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전했습니다.

 

강정호는 지난 2015년 넥센(현 키움) 히어로즈 소속으로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성공적으로 빅리그에 정착하는 듯 했던 강정호는 2016년 12월 음주운전으로 비자 발급에 문제가 생겼고, 2018년이 되어서야 복귀 문턱을 넘었다.
하지만 그라운드 바깥에서 일어난 잡음으로 시즌을 통째로 쉬어야 했던 강정호는 빅리그 정착에 어려움을 겪다 결국 지난해 방출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복귀를 노렸으나 강정호에게 손을 내미는 구단은 없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상황은 더욱 악화됐습니다.
강정호는 FA가 아닌 임의탈퇴 신분이기 때문에 국내 보류권은 키움이 갖고 있어 키움과 계약을 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음주운전 적발 사실로 국내 여론이 좋지 않고, 계약을 한다 하더라도 음주사고에 대한 중징계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승환의 사례를 보면 최소 절반정도 출전 정지가 내려질것으로 보여 집니다.

 

강정호 국내복귀는 가능 해보입니다. 키움이 강정호가 필요 없다해도 강정호를 필요로 하는 팀은 많을겁니다.
음주운전만 안 했다면 메이저리그에서 대박을 쳤을겁니다.
강정호가 나이는 좀 먹었지만 재능은 아직 녹슬어 보이지 않습니다.

 

강정호 프로필
안정적인 수비력에 리그 최상위권의 타격으로 2010년대 대한민국 최고의 유격수로 손꼽혔습니다. KBO 리그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메이저리그에 직행한 최초의 야수가 되었습니다. 메이저리그 진출 뒤에는 유격수와 3루수를 오가면서 뛰다가 부상 이후로는 사실상 3루수로 고정되었습니다.
또한 힘든 세월을 견뎌 낸 넥센 히어로즈의 프랜차이즈로서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초창기에도 넥센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KBO 리그 출신의 첫 타자 메이저리거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년월일: 1987년 04월 05일

포지션: 내야수(우투우타)

신장/체중: 183cm/96kg

경력: 화정초-무등중-광주제일고-(남부대)-현대-우리-히어로즈-넥센-피츠버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