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꾸미 쭈꾸미 바른말은? 쭈꾸미 효능도 궁금해요.

쭈꾸미 철이 3-5월이라고 합니다. 예년 같았으면 쭈꾸미 축제도 가고 쭈꾸미 낚시도 하러 갔을 텐테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집에만 있습니다. 대신 마트에서 쭈꾸미를 사서 먹고 있습니다. 역시 쭈꾸미는 제철에 먹어야 맛있습니다.


참고로 주꾸미 쭈꾸미 바른말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우리가 흔히 쭈꾸미라고 부르는데 주꾸미가 맞는 말이라고 합니다.




쭈꾸미 효능

봄(3-5월) 제철음식인 주꾸미는 린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간장의 해독 기능을 강화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며, 기억력 향상이나 치매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과 같은 심혈과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주꾸미에 들어 있는 먹물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항암효과가 있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주꾸미는 돼지고기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고기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수치가 높은 반면, 주꾸미는 체내 콜레스테롤수치를 내려주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돼 돼지고기의 단점을 보안해준다고 합니다.


주꾸미는 비타민이 풍부한 봄나물을 곁들이면 춘곤증을 다스려주고 잃었던 입맛을 개운하게 찾게 해줍니다.


쭈꾸미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