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남의광장 진도 대파국 레시피,대파 효능

맛남의광장을 자주 보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됐던 진도 대파국 레시피 알려드릴건데 직접 이 방법대로 해보니 맛이 아주 기가 막히더라구요.

티비에서 봤을때 봄동겉절이와 함께 먹던데 저도 다음에는 봄동 겉절이 함께 만들어 먹어야 겠습니다.

송가인이 감탄한 그 맛 진도 대파국, 여러분들도 함께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대파 효능도 함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진도 대파국 재료(1인분)

다시마,식용유,참기름,대파 200g, 소고기양지슬라이스 85g, 국간장 2스푼, 간 마늘 1스푼,꽃소금 1/2스푼,당면,후춧가루,고운 고춧가루 1스푼,굵은고춧가루 약간,청양고추 1스푼


진도 대파국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과 다시마를 넣고 약 10분간 끓여준 뒤 다시마는 건져내 육수를 준비해주세요. 참고로 방송에서는 완도 다시마를 넣고 끓였습니다.

2. 냄비에 식용유+ 참기를을 두른 후 고기를 넣고 볶고 고기가 익어갈 때 대파를 수북히 넣고 볶아 주다가 다시마 육수를 부어주세요!

3. 간 마늘,국간장을 넣은 수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팔팔 끓여줍니다. 그릇에 불린 당면을 넣고 국을 담으면 끝이 납니다.

4.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고운+굵은 고추가루와 물,국간장,다진 청양고추,간 마늘을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대파 효능

대파의 흰 줄기에는 사과보다 5배 많은 비타민C가 함유돼 있습니다. 뿌리에도 면역력 증진에 좋은 알리신과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감기예방 및 피로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또 녹색 잎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베타카로틴과 관절에 좋은 칼슘이 많아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파를 생으로 먹으면 느껴지는 매운 향은 알리신 성분 때문입니다. 알리신은 파를 자를 때 알린이라는 성분이 알리나아제라는 효소에 의해 분해되어 만들어지는 기능성 물질로, 공기와 접촉하면 강렬한 향과 매운맛으로 변합니다. 알리신은 비타민 B1과 결합하면 알리티아민으로 전환되어 비타민 B1의 체내이용률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로 개선, 자양 강장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를 60도 이상의 열로 가열하거나 저온 건조하면 알리신이 분해되면서 알싸한 맛이 사라지고 대신 단맛이 올라오는데, 이는 아조엔이란 성분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아조엔은 비만 등의 대사질환에 효과적이며 체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촉진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대파는 구우면 노화 방지 효과가 증가하기 때문에 기름에 살짝 구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파국 레시피,대파 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