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코넛오일 효능 피부에 좋다?

건강식품으로 각광받는 코코넛 오일이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 코코넛 오일은 비욘세와 이효리의 몸매 비결이기도 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 오일에는 완전한 음식의 대명사 모유의 성분인 라우르산이 50%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우르산은 탄소수가 12개인 중간 사슬 지방산으로 사슬이 짧기 때무에 인체에 이롭게 작용합니다. 특히 위장에 흡수될 때 지방 분해 효소에 반응하여 소화가 잘 이루어집니다. 또 인체에 흡수돼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코넛 오일 성분 중 하나인 트리글리셀라이드는 나쁜 균들의 세포막을 파괴하여 죽이기 때문에 천연 항생제의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장에서 쉽게 분해되고 흡수되는 특징 덕에 체내로 들어와 에너지로 빠르게 변화하여 소모되기 때문에 지방으로 저장되는 비율이 낮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언급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섬유질이나 미네랄, 비타민이 함유된 코코넛 오일은 노폐물 배출에 좋으며 숙변도 제거하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면 간으로 이동, 에너지가 돼 포만감을 줍니다. 몸 안 체지방 축척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또 다른 효능으로는 피부미용, 여드름성 피부 개선과 같은 피부 관련 효능과 치매를 일으키는 알츠하이머를 예방합니다.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

코코넛 오일을 직접 섭취할 경우 하루 섭취량은 3 스푼 정도가 좋으며 기름을 바로 먹기 거북한 경우 시리얼이나 주스에 섞어 먹어도 좋다. 또 천연항생제 및 보습제의 역할로 피에 얇게 발라 흡수하는 것도 좋다. 혹은 상한 손톱 끝이나 머리카락에 코코넛 오일을 발라 갈라짐을 예방할 수 있다.

코코넛오일 효능,먹는 방법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