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무트 효능 먹는 방법 알려드림

카무트가 당뇨와 면역력 향상에 효능이 있다는 말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었던 밀의 한 종류입니다. 영양이 풍부하며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다고 합니다.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슈퍼곡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언뜻 보면 귀리와 닮아 보이지만 전혀 다른 곡물인 카무트.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최초로 발견되어 수 천년 전부터 이집트에서 재배된 곡물입니다. 무려 4000년 동안 무덤 속에서 살아남아 생명의 씨앗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강한 생명력을 가졌습니다.

그 놀라운 생명력만큼이나 카무트의 효능 또한 다양합니다. 카무트는 GI지수(혈당지수)가 40으로, 55인 귀리나 56인 현미보다 10이나 낮은 수치를 보인입니다. 낮은 GI지수는 음식을 섭취한 뒤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가 낮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당뇨관리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또한 카무트는 셀레늄의 제왕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의 함량이 무척 높은데, 하루 5~60g의 섭취만으로도 1일 권장섭취량을 충족시켜주며 발암물질의 생성 억제 및 해독을 촉진해서 암을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도 카무트는 직접 섭취로만 얻을 수 있다는 천연 성분인 베타글루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항암효과, 항산화효과, 혈당 조절,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면역력 강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탁월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와 18종의 아미노산, 루테인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러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관리를 위해 섭취하면 좋은 곡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무트 먹는 방법
가공식품이 아닌 곡물 형태이기 때문에 평소에 쌀과 섞어 카무트밥을 지어먹거나, 삶아서 샐러드나 파스타 등에 곁들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식사대용 제품 분말 형태 카무트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파우치에 담겨 있어 우유만 부어 섞으면 고소하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카무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카무트 효능 및 먹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