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춘천갑 김진태 허영 여론조사 결과는?

4년만에 다시 만나는 김진태와 허영의 여론조사 결과가 나왓습니다. 민주당 허영 후보는 44.2%, 김진태 후보는 37.3%로 오차범위 안에 있습니다.


허영 후보는 춘천갑 선거구 응답자의 44.2%, 통합당 김진태 후보는 37.3%의 지지를 받아 허 후보가 6.9%포인트 차이로 앞섰습니다. 그러나 격차는 오차범위(±4.4%포인트) 안에 포함됩니다. 이어 정의당 엄재철 후보는 6.0%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허 후보와 김 후보의 지지도 차이는 연령대별로 뚜렷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허 후보는 30대(62.9%), 40대(61.2%)에서 전체 응답자 중 과반 이상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18~29세(38.6%), 50대(46.2%)에서도 타 후보들보다 높았습니다. 김진태 후보는 전체 연령대 중 60대 이상(65%)에서 높은 지지율을 끌어냈습니다. 적극적 투표의향층에서는 허 후보 48.2%, 김 후보 40.8%로 전체 결과와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강원 춘천시는 32년간 6공화국을 거쳐 문민정부가 시작한 이래 단 한 번도 진보 국회의원을 탄생시키지 못한 곳이다. 역대 선거전을 보면 보수 정당 후보자들끼리 경쟁을 펼쳤을 정도로 보수 텃밭입니다.


그러다 지난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현재 민주당의 전신인 민주통합당 안봉진 후보가 당시 초선으로 나온 새누리당 김진태 후보와 격돌했습니다.


당시 안봉진은 김진태에게 5304표 차이로 낙마했지만 진보 정당의 도전 가능성을 열어둔 계기가 됐습니다.




이후 20대 국회의원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새 얼굴인 허영 후보를 내세워 재선에 나선 김진태와 격돌했습니다. 허 후보는 6041표로 낙선했으나 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을 맡으면서 다양한 정치 활동으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는 이전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 국정농단 이후 민주당이 집권여당이 됐고 문재인 대통령의 올해 국정수행 지지율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춘천은 20년만에 춘천 남쪽과 춘천 북쪽, 철원·화천·양구로 각각 갑·을로 나뉘었습니다.


설욕전을 다짐하는 허영 후보는 '춘천대길(春川大吉)'이라는 슬로건으로 춘천호수국가정원 조성, 원주~홍천~춘천 내륙종단 철도 구축, 춘천대교를 서면까지 연장하는 서면대교, 기본소득 강화 등 비전을 발표했습나다.


특히 허 후보는 경선에서 떨어진 육동한 전 강원연구원장과 '원팀'을 강조하며 힘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미래통합당은 강원 정치 1번가인 춘천 선거구를 지키기 위해 김진태 의원을 일찍이 단수로 공천을 내려 보수의 결집에 나섰습니다.


김진태 의원은 이번 선거전에 '3선의 힘 살린다 춘천경제'라는 타이틀을 내세우며 자전거를 타고 지역구 인사에 나섰습니다.


공약은 제2혁신도시 유치, 광역급행철도(GTX-B) 유치, 시내버스 노선 원상복귀, 석사·퇴계·강남동 국제학교 신설, 키즈헬스케어센터 등을 발표했습니다.


김진태 의원은 지난 25일 미래통합당 필승 출정식에서 "무너진 외교·안보, 망가진 경제, 무능한 정부를 심판하고 새로운 강원도를 만들기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며 강원도 8석 전석 확보 각오를 다졌습니다.




춘천갑도 박빙 승부를 펼지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이 전국 선거구도에서 초반 기싸움에서 밀리는 거 같습니다.

춘천갑 선거도 오리무중입니다. 김진태의 3선 도전이 주목됩니다.

춘천갑 여론조사 결과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