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열 낫는 방법 증상 알려드림

치열은 항문 입구에서 항문 안쪽 치상선에 이르는 항문관 부위가 찢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항문의 상처가 생긴지 오래 되지 않으면 급성치열로, 증상이 1개월 이상이 지나 항문의 상처가 궤양으로 변에 항문 변형이 동반된 경우 만성치열로 분류합니다.

www.youtube.com/watch?v=F2Ek6aGsYe0

치열이란? 

치열은 항문선이 파열되어 배변시 통증과 출혈을 일으키는 질병으로 가려움증을 동반 할 수도 있습니다. 치열이 있다고 해서 대장암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치열 이외에 다른 질병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므로 증상이 지속된다면 주의 깊게 평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치열 원인

딱딱한 대변은 치열의 주된 원인이며, 단단하고 거친 변의 상태가 지속된다면 항문관이 자주 손상되어 결국 찢어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변비가 더 잘 발생하는 여성의 경우 치열 발병률이 더 높게 나타납니다. 또한 배변 시 힘을 과도하게 주게 되면 항문 조직이 필요 이상으로 늘어나면서 약해지고, 잘 찢어질 수 있는 상태로 변해 치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치열 낫는 방법

최소한 50% 이상의 치열은 저절로 또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 되며, 여기에는 특별한 크림의 도포, 완하제 사용, 변비를 피하고 좌욕(하루에 수차례에 걸쳐 따뜻한 물에 20분간 항문부를 담그기)등이 있습니다.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치열은 치료되지 않는 뚜렷한 이유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재검사해야 합니다.

 

치료되지 않은 원인으로는 반흔이 생겼거나 내항문 괄약근의 경련이 있습니다. 통증이나 출혈이 지속되는 치열은 수술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치열과 반흔을 제거하는 간단한 조작들로 구성됩니다. 항문근육중 하나를 자름으로 치열의 치유를 방해하는 통증과 경련을 방지하여 치열의 치료를 돕습니다.

 

근육의 절단은 대변 운동의 조절 능력을 거의 방해하지 않으며 하루 정도 입원하고 시행될 수 있습니다. 비록 통증은 대개 수 일 후에 사라지더라도 완전한 치료는 수 주일 후에 일어납니다. 치열로 수술 받은 환자중 90% 이상이 더 이상 치열로 고통받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