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탄커피 효능 부작용 만드는법

방탄커피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게끔 우리 몸을 변화시킵니다. 방탄커피는 한 끼 식사대용으로 마십니다.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은 블랙커피에 무염버터 1스푼, 코코넛 오일 1큰술을 넣으면 완성입니다. 방탄커피는 다이어트를 끝내고 원래 식단으로 돌아왔을 때 요요가 오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방탄커피가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른 끼니 때 지방을 적어 먹어야 합니다.

 

방탄커피 효능

방탄커피가 체중감량 효과로 방탄커피가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키토제닉이란 고지방 저탄수가 유명해지면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LCHF(Low-arb, High-Fat diet)라고도 한다. 의학용어로 키토시스 상태에 머무르는 식단으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몸의 연료로 쓰는 상태로 만드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알려지면서 키토제닉 식단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키토제닉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방탄커피는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에 더해 버터와 코코넛오일에 들어있는 칼로리로 두뇌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방탄커피를 섭취하면 지방 분해 효소가 분비되기 때문에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또 한 번 마시면 배부르기 때문에 아침식사 대신 먹을 수 있고 간식을 따로 먹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므로 탄수화물 먹는 양이 줄어들어서 체지방이 줄어듭니다.

이에 방탄커피 효능은 뇌졸중과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낮추며 장내 유익균의 먹이인 폴리페놀을 대량으로 공급합니다.

 

방탄커피 만드는법

방탄커피란 아메리카노에코코넛오일, 무염버터를섞어서 마시는 커피며 '버터커피'라고도 합니다.


방탄커피 만드는 법은 아메리카노 200ml에 코코넛오일과 무염버터를 1작은술 넣은 다음 섞으면 됩니다. 커피는 뜨거운 커피가 좋으며 제대로 섞으려면 믹서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준비하는 과정이 귀찮다면 무염버터는 1인분으로 자르고 코코넛오일도 응고를 시켜서 냉동실에 넣었다가 1인분을 만들 때 꺼내주면 됩니다.

 

 

방탄커피 부작용

방탄커피는 오한, 두통, 멍함, 근육통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방탄커피의 주재료인 버터 및 코코넛오일은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탄수화물 섭취 대신 포화지방을 섭취해서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고 다이어트를 돕기 위해서입니다. 히지만 과도한 지방섭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집니다. 콜레스테롤 농도가 높아질 경우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또 빈 속에 섭취하는 방탄커피의 높은 칼로리는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지만 사람이 곡 섭취해야 할 영양분이 결핍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또 방탄커피를 오래 마실 경우 체내 신진대사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오래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