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콩나물 효능 칼로리

콩나물은 가격도 저렴하고 몸에도 좋아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식품입니다.

콩나물국,콩나물무침,콩나물찜 등 정말로 다양한 요리의 주재료 또는 부재료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콩나물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콩나물의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콩나물은 달고 약간 쓴 맛에 중간 성질로 두아라고 하는데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 있어

해장국으로 좋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술 먹은 다음 콩나물해장국등을 많이 먹지요...

 

과음한 다음 날이면은 시원 따끈한 해장국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해장에는 북어, 라면 등도 있지만 콩나물이 가장 효과있는 식품입니다. 콩나물을 유리아미노산인 아스파라긴산과 섬유소가 풍부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콩나물은 저칼로리 식품이면서도 다른 식품의 요리에서 부피를 늘리는 증량 재료로 사용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최고입니다.

 

그런데 콩나물은 식재료 뿐만 아니라 한약재로도 효능이 무척 많다는 사실,,,알고 계셨나요?

 

우황청심원에 들어가는 약재로서 습기와 열기를 풀어주며 기운을 잘 통하게 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따라서 몸속에 노폐물과 덩어리가 쌓여 오래된 것을 풀어주며 부인들의 나쁜 피,즉 어혈 게거 해준다네요..

 

또 땀을 잘 나게 하므로 몸이 퉁퉁한 분이 운동 부족으로 찌뿌듯하여 여기저기 결리고 저릴 때나

근육이 뒤틀리고 무릎이 아플때 콩나물을 먹으면 좋습니다.

고혈압,심장질환,부종이 있는 사람에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단순한 감기 몸살에는 콩나물국만 먹어도 쉽게 회복될 수 있는 사실...

몸이 붓거나 가슴과 배에 물이 많아 배가 부르고 답답한 것을 치료하며,

소변이 잘 노아지 않는데도 콩나물은 좋습니다.

 

그러나 콩나물은 속이차서 설사하거나 손발이 찬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네요...

참고하세요..

 

콩나물의 다양한 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