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줌바댄스 다이어트 운동 효과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줌바댄스가 화제에 올랐습니다. 천안지역과 세종시에서 코로나19 다수의 확진자가 줌바댄스 강사 및 수강생에게 발생을 했습니다.

줌바댄스 다이어트 효과 운동 효과가가 얼마나 있길래 많이들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줌바댄스는 라틴을 근간으로 다양한 댄스를 융합해 운동 이론에 맞게 제작된 신개념 피트니스 프로그램입니다. 빠른 리듬과 느린 리듬을 혼합해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인터벌 트레이닝 형식의 운동이기 때문에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많은 연예인,일반인들이 줌바댄스로 인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방송에서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줌바댄스는 코로나19 확산에 일조(?) 하고 있습니다.


활력, 열정, 자유를 추구하는 줌바댄스는 콜롬비아인 댄서 베토 페레즈가 1990년대에 창안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입니다. 댄스와 에어로빅의 동작을 합쳐 구성한 운동으로 힙합, 소카, 삼바, 살사, 메렝게, 맘보 등의 요소를 포함합니다. 강렬한 음악과 함께 저강도 동작과 고강도 동작을 반복하면서 칼로리 소모를 유도하는 인터벌 스타일의 댄스 피트니스로 한 시간에 500~1000kcal가 소모됩니다.




초기에는 라틴 음악 위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팝송과 댄스 뮤직도 사용해 더욱 신나게 춤출 수 있고 스쿼트와 런지 동작을 더해 운동 효과를 높였습니다. 줌바댄스는 근력 강화, 심폐지구력 증진,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며 위로 점프하거나 다리를 사용하는 스텝이 많으므로 탄성이 좋은 운동화는 필수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줌바 수업을 진행하는 피트니스 스튜디오를 방문하면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더욱 뜨거운 운동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세종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40대 여성이 지역 새룸GX센터와 아름동주민센터 등을 방문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세종시는 9일 아름동 거주하는 40대 여성(6번·범지마을 9단지) 확진자의 2월 21일~3월 7일 동선 조사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이 여성은 전날 오후 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으로 나왔습니다.


줌바댄스 수강생인 이 여성은 세종시 도담동 피트니스센터(새봄GX) 줌바댄스 원장(41·여성·세종2번) 겸 강사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줌바댄스는 코로나19 때문에 강습소에서 할 수 없을 겁니다. 집에서 유튜브나 방송을 보면서 혼자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코로나19가 다이어트를 포기 하게 하면 안됩니다.


줌바댄스 다이어트 운동 효과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