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나나 효능 칼로리 보관법 알려드림

바나나는 변비해소,거친피부,노화억제에 효능이 있습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바나나는 다양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바나나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며 바나나는 더운 여름철 떨어진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 특징

바나나의 원산지는 동남아시아로 기원전 327년 알렉산드로스 대왕이 인도 원정길에서 처음 보고 유럽으로 전했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나무가 아니라 파초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뿌리줄기에서 싹이 나서 1년 내에 9미터까지 자랍니다. 잎이 자라고 나면 줄기 주변에 왕관처럼 피는 한 무리 꽃들이 한 덩어리의 바나나가 됩니다. 열매는 날것을 그대로 먹는 품종과 요리용이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의 당질과 칼륨은 신체 리듬을 빠르게 회복시켜 주고 펙틴은 비타민A의 효능을 상승시켜 거친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장 운동을 자극해 변비를 해소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체내의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해 주고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며 체내 수분의 균형을 조절해 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노화를 억제하고 대장암을 예방합니다. 비타민B가 풍부하여 성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부포테닌은 기분을 상승시키고 자신감을 높여 저하된 리비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보관법

바나나는 100g당 87kcal로 과일 중 칼로리가 가장 높고 당질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바나나를 고를 때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반점이 있거나 짓무르지 않은 것,노란색의 껍질이 윤기가 나며 흠집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 보관하면 껍질이 까맣게 변색되므로 신문지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익은 바나나는 껍질을 벗긴 후 냉장 혹은 냉동 보관합니다. 냉동시킨 것은 해동하지 않고 그냥 먹거나 셰이크 또는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바나나 효능 및 특징,보관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