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과초모식초 만드는법 효능

의료계에 따르면 사과초모식초는 체중, 복부지방, 내부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강력한 항산화 폴리페놀 성분, 인체에 유익한 발효생균체인 초모를 통해 발생되는 유기산 덕분입니다.

 

신문과 방송 등 미디어에서 다이어트, 당뇨, 심혈관 염증 수치까지 낮춘다고 보도돼 사과초모식초에 관한 관심이 급증했습니다.

사과초모식초는 사과를 통째로 갈아서 아무것도 넣지 않고 자연 그대로 발효를 하면 사과술이 되었다가 사과식초로 바뀝니다. 이때 생리활성물질인 초모라는게 생성됩니다. 초모는 식초 안에 보이는 자연 침전물로 자연발효의 핵심인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해서 외부로부터 침범하는 박테리아나 곰팡이균을 차단합니다.

이는 우리 몸에 좋은 유기산을 만들어내는 유익한 물질입니다. 즉 사과초모식초를 섭취하면 초모라는 살아있는 생물체가 만들어내는 유기산이 우리 몸에 이로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는 유기산 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유기산이 탄수화물 킬러라고 불리는데 유기산을 꾸준히 먹으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아 혈당을 감소하게 합니다. 주요 효능은 혈당조절, 고혈압 완화, 해독정화, 면역력 강화, 위산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사과초모식초는 미란다 커, 빅토리아 베컴, 킴 카다시안 등 체질 개선과 꾸준한 식이요법 관리가 필요한 해외 셀럽들이 꾸준히 먹는다고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업체 관계자들은 "주정식초가 아닌 자연 발효한 식초인지, 초모가 함유된 식초인지, 유기산이 함유돼 있는 식초인지 등 세 가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팥 효능 칼로리  (0) 2020.10.20
댕댕이 덩굴 효능  (0) 2020.10.19
비폴렌 효능 먹는방법  (0) 2020.10.15
아욱 된장국 효능 끓이는법(아욱 효능)  (0) 2020.10.14
케토톱 효능 효과 알려드림  (0) 2020.10.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