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안 증상 자가진단법

최근들어 30대들에게 퇴행성 질환인 노안이 발생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노안은 본래 나이가 들어 발생을 하는 것이었으나, 과거에 비해서 눈의 피로를 점점 더 누적시키는 생활환경 및 작업이 증가하게 되면서 수정체가 일찍 노화되어 나이에 비해 이른시간 안에 노안이 오게 됩니다.

 

단적인 예로 잠을 잘 때를 제외하고 스마트폰이나 게임기, 컴퓨터 등의 기기 사용기간을 고려하면 우리는 언제나 밝은 화면에 눈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런 원인들로 인해 점점 노안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눈 건강도 나빠지는 것입니다.

 

노안 증상
노안을 우리 몸의 노화와 함께 찾아오는 당연한 증상이라 여기면 안됩니다. 노안을 방치하면 실명까지 불러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내장,녹내장,당뇨망막변병증,황반병성 등의 실명질환은 모두 노안이 되면 찾아 오는 병입니다.

 

노안은 눈 속의 수정체가 노화됨에 따라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노안이 생기면 가까운 거리의 글자나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 것은 물론,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볼 때 초점 전환이 늦어져 불편함을 동반합니다. 하지만 특별히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돋보기를 착용하는 것으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우리 눈의 수정체는 카메라 렌즈처럼 자동으로 두께를 조절하면서 먼 곳과 가까운 거리의 물체를 식별합니다. 이때 모양체라는 근육이 수정체 양끝에서 두께를 조정하면서 굴절력을 조절합니다. 정상적인 눈은 가까운 물체를 볼 때 모양체가 수축해 수정체가 두꺼워집니다. 그래서 초점이 망막에 맺혀서 사물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양체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 어떻게 될까요?

보통 40대가 되면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고 딱딱해지면서 두께를 조절하는 수정체의 조절기능이 약해져 가까운 거리의 물체를 보기 힘들어집니다. 이것이 노안입니다. 오늘은 노안 초기증상,즉 노안 자가진단 테스트 알려 드립니다. 조금이라도 의심 스러우시면 안과에 방문에 적절한 진료가 필요합니다.

 


노안 자가진단법 테스트

1. 가까운 곳을 보다가 먼 곳을 보면 흐릿하다

2. 조명이 어두운 레스토랑에서 메뉴판이 잘 안보인다

3. 휴대전화를 볼 때 안경을 벗는 것이 더 잘 보인다.

4. 시야가 침침하다

5. 자신도 모르게 책을 눈에서 멀리하고 읽는다

6. 용기에 붙어 있는 제품 설명이 잘 보이지 않는다

7. 나이가 40세 이상이다.

위의 내용중 2개 이상이면 의심,4개 이상이면 노안 가능성 높음, 6개 이상이면 안과진료가 필요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