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트레칭 효과 효능 알려드림

스트레칭은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일련의 동작입니다. 흔히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집중적인 스트레칭은 이완을 넘어 또 다른 근육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햄스트링이 부분 파열된 경우 지나친 스트레칭은 근육 파열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오히려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 몸의 자기치료 기전에 의해 회복이 된 후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스트레칭은 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칭은 체력 향상의 중요한 요소인 유연성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자세를 교정하고 스트레스 해소,신체통증 완화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칭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스트레칭 효과

1. 유연성 향상에 좋다

규칙적인 스트레칭은 신체의 유연성을 증가시킵니다 . 향상된 유연성으로 일상적인 활동을 비교적 쉽게 수행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신체의 노화에 발생할 수있는 이동성 감소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2. 운동 범위를 넓혀줍니다

온몸 동작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을 움직이면  자유로운 움직일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집니다. 정기적으로 스트레칭을하면 운동 범위가 넓어집니다.


3. 신체 활동의 수행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신체 활동 전에 동적 스트레칭을 수행하는 것은 근육 활동을 준비 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또한 운동 경기 또는 운동시 성적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근육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킵니다.

정기적으로 스트레칭을 수행 하면 혈액 순환이 개선 될 수 있습니다 . 혈액 순환 기능이 향상되어 근육으로가는 혈류가 증가하여 회복 시간이 단축되고 근육 통증이 감소합니다.

 



5. 자세를 교정,개선합니다.

자세 불균형은 일반적으로 많이 나타납니다. 한 연구 결과는 특정 근육을 강화하고 늘리는 것의 조합이 근골격계 통증을 감소시키고 적절하게 자세를 교정 시켜준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는 차례로 자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허리 통증 치유 및 예방

단단한 근육은 운동 범위가 좁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생기면 등에 근육을 압박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스트레칭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기존의 부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정기적  스트레칭은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근육 긴장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됩니다.

 

7.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으면 근육이 긴장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근육이 육체적, 정서적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조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목 , 어깨 , 허리 와 같은 스트레스로 인한 통증 부위 스트레칭을 자주 해야 좋습니다. 

 

8.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정기적 인 스트레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하는 동안 마음에 정신적인 휴식을 주는 명상을 함께 하면 좋습니다.

9. 긴장성 두통을 줄이는데 도움

긴장성 스트레스 두통 은 일상 생활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식이요법, 충분한 수분 공급 및 충분한 휴식 외에도 스트레칭은 두통으로 인한 긴장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손목부터 발목까지 조금씩 몸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운전을 오래 하시거나 사무실에 오래 앉아 있을 경우 가벼운 스트레칭은 몸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dl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음식  (0) 2020.09.05
노안 증상 자가진단법  (0) 2020.09.04
간경변(간경화) 자각증상 원인  (0) 2020.09.01
무좀 식초 민간요법  (0) 2020.08.30
이명 증상 어지러움 치료 방법  (0) 2020.08.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