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율무 효능 영양성분

율무가 성인병을 예방하고 건강에 좋다는 얘기가 나오자 평소에 마시던 차 대신 율무차를 마시고 밥에도 율무를 섞어 먹는 분이 많아 졌습니다.율무 효능 알아 볼게요...

율무에는 어떤 약효가 있나

달거나 담담한 맛에 약간 찬 성질로 의이인이라고 하는데 비 ,위장을 건실ㅎ게 하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설사하거나 몸이 부을 때 율무를 자주 씁니다. 또 습기를 없애주는 효능이 커서 습기 때문에 저리고 아프거나 근육 경련이 있을 때 근육을 부드럽게 하고 경련을 완화해줍니다. 즉 근육통과 신경통에 율무는 좋습니다. 비,위장이 허약하여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설사가 자주 나오는 분들은 율무죽을 드시면 좋습니다.

율무가 성인병 예방에 좋다는데...

동맥경화와 심장병을 예방해주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작용이 있으므로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능도 있어 암 환자에게 좋은 약이자 식품이 되니다. 열을 내려주고 농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어 폐와 자엥 염증이 있을 대 활용하며 급,만성 맹장염의 치료에 효과가 큽니다.여드름,기미,주근깨,물사마귀 같은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따라서 율무차를 계속 마시면 피부미용에 좋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율무는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율무는 습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커서 몸이 찌뿌등하고 무거운 사람에게 좋습니다. 비만을 고민하는 분들이 계속 먹으면 체중이 줄고 몸이 가벼워 집니다. 하지만 약력이 약해서 오래 먹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율무는 태음인 체질에 적합한데 태음인이 근육이 두껍고 살이 많은 체질이므로 딱 어울립니다.

소변을 잘 나오게 하면서도 음기를 상하게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래 먹어도 탈이 없으니 약차로 계속 마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땀이 적게 나며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율무 영양성분

율무는 남성 정력에 안 좋다는 오해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떠도는 소문은 어떻게 생겼는지는 모르지만, 어느 곳에서도 근거를 찾을 수 없는 말입니다. 이런 오해로 잘 안 먹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히려 율무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골고루 들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은 100g당 15g 정도로 현미보다 두 배나 많으며 라이신, 트립토판 같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단백질량으로만 따지면 오히려 남성에게 도움이 된다 할 수 있습니다. 

 


율무는 비타민B 외에 철분, 칼슘, 식이섬유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영양적으로도 상당히 좋은 곡물입니다. 최근의 연구에는 루테인이 많아 눈을 맑게 해 주는 성분이 있어 백내장을 예방하고, 시력 향상과 안구건조증 등을 위한 것으로 많이 소개되고 있고, 당뇨에도 도움이 되어 많이 응용하고 있습니다.
 
율무 효능 및 약효,특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