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허리디스크 자세..올바른 척추 자세는?


오랜 시간 앉아있기에 적합하지 않은 책상, 의자 등과 더불어 혼자서 일하다 보니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랜 시간 지내다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이습니다. 허리 통증은 전체 인구의 80% 이상이 경험한다는 증상인 만큼 건강할 때 미리미리 잘 지켜야 합니다.

허리통증은 허리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추간판과 인대, 관절 등의 기능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조정이 어려워지는 상황에 느낄 수 있는 통증을 일컫습니다. 보통 단 기간 내에 통증이 자연스럽게 개선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고 오랜 기간 지속된다면 디스크와 같은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의 증상을 살펴보면 요통은 물론, 골반통증까지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허벅지 부위의 통증을 시작으로 다리 밑까지 저리거나 감각이 떨어지고, 마비 증세로까지 발현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랫동안 의자에 앉아 있거나 바른 자세로 앉아 있지 않으면 허리에 통증이 오거나 신체가 틀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면 척추측만증등 여러 질병이 발생 하기도 합니다.

한 번 틀어진 척추는 다시 되돌리는 것은 엄청 힘듭니다.

시간도 들어가고 돈도 들어가고 그 만큼 고통이 따릅니다.

일단 허리에 무리가 오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척추 질환 예방

주로 서 있는 경우가 많은 사람이 경우 양발을 나란히 한다음 최대한 상체를 펴야합니다.

턱은 약간 당기면서 가슴을 쫙 펴주세요.

의자에 앉아 있을 때는 엉덩이가 의자에 밀찰이 되게 앉아 주시면 됩니다. 책을 읽을 때나 글을 쓸때 머리가 

과도하게 숙여지지 않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책상의 높이는 팔꿈치를 90도로 했을 때 편안하게 올려 놓을 수 있을 정도면 됩니다.

잘 때는 딱딱한 매트리스 사용은 금물이며 베개는 적당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은 되도록이면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건강을 위한 올바른 자세 알아 보았습니다.


척추의 유연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고,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지 않도록 미리 방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움직이는 과격한 운동은 피하여 척추나 관절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