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오늘은 피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에 탄력과 광택을 주어 피부 노화방지 및 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피부노화와 주름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물질은 음식을 통해 섭취함으로써 노화와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비타민C,E는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함께 섭취해주면 노화방지 효과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체내 단백질의 33%를 차지하는 콜라겐은 피부,근육,뼈,힘줄 등 몸 전체를 지탱하고 유지합니다.

특히 피부 속 진피층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작용하며 콜라겐이 부족하면 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콜라겐 생성과 피부를 재생시키는 비타민C는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과 엘라스틴,세라마이드도 피부탄력과 광택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노화방지에 좋은음식

비타민C - 유자

유자는 감귤류 중에서도 비타민C의 함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피부 재생을 돕고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 줍니다.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망,연근,레몬,감,키위 등에도 비타민C의 함유율이 높습니다. 참고 하세요..


단백질 - 멸치

멸치는 피부의 보호기능을 높여주고 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야채나 해초와 함께 먹으면 염분을 낮출 수 있습니다. 몸에 쌓이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식후 4시간 동안은 잠등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엘라스틴 - 두부

두부에는 피부를 유연하고 탄력있게 만드는 엘라스틴이 풍부합니다.

진피의 주요성분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단백질입니다. 엘라스틴은 20대 후반부터 감소하기 시작하며 부족할 경우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엘라스틴은 대부분 잠자는 동안 재생되므로 저녁시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라마이드 - 곤약

곤약은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만들어 자외선 같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에 촉촉함을줍니다. 특히 곤약에 함유된 세라마이드의 양은 식품중에서도 단연 으뜸입니다. 피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상 피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알아 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