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치 효능 효과 알아보기~


저는 김치가 없으면 밥을 못 먹을 정도로 김치를 너무 사랑합니다.

김치는 배추,무 등에 마늘,생강,파,양파 같은 채소를 섞고 소금,젓잘,고추가루 등 각종 양념으로 버무린 절임 채소 음식입니다. 특히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김치는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 정말 효능이 다양한데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김치의 영양적 특징,효능

1. 면역력 증진

김치는 배추를 비롯하여 다양한 재료가 들어갑니다.이런 재료들에는 비타민A,C,E가 풍부하고 무기질이 섬유질 등이 포함되어 우리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신김치 속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한데 아미노산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항체를 만들어 주는 주성분이라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 효과

김치에는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추가루에 들어잇는 캡사이신 성분이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변비개선,대장암 예방

김치는 대표적인 발효식품입니다. 발효식품에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유산균은 암세포 전이를 막고 재발을 막는다고 합니다. 특히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또한 김치속에 알리신 성분은 미생물 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뼈와 치아건강에 좋은 김치

김치속에는 칼슘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습니다.칼슘 성분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요소인데 김치를 자주 먹으면 뼈와 치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5. 피부질환 개선

김치에 풍부한 비타민,유산균이 항산화작용을 해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 발진,아토피,피부염 등의 피부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김치 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꼭 눌러주세요..여러분의 공감이 저에게는 힘이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