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키베리 효능 하루 섭취량은?

마키베리는 아사이베리, 아로니아보다 안토시아닌이 400배 많이 함유된 '베리의 왕'입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방지에도 좋을뿐더러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키베리는 아로니아와 비슷한 열매로, 칠레, 아르헨티나 등 국가에서 나는 베리류의 일종입니다. 마키베리는 오래전부터 칠레 원주민들이 섭취해 온 식품으로, 이 열매로 상처와 질병을 치료하며 체력을 높이는데도 사용했다고 합니다. 맛만 좋을 뿐 아니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주스로 만들어서 먹거나 건포도처럼 건조시켜 견과류 등과 함께 섭취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마키베리 분말을 섭취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 특히 마키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에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인공 재배가 불가능한 야생 베리로, 진 보랏빛을 띠는 퍼플푸드, 마키베리 효능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마키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식품으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피부 노화 방지마키베리의 효능마키베리의 효능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 하는 것이 노화 방지 효과 입니다. 

마키베리에는 신체 노화의 주범인 활성화선소를 억제하는 성분이 많아 젊음의 열매로도 불립니다.

또한 폴리페놀,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오메가3,비타민A,단백질,무기염류 등이 들어 있습니다.

 

한편 마키베리에는 델파니딘이라 불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항산화 작용은 중금속,미세먼지,화학 성분 등의 독성으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 혈관 및 노화 관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요새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날 마키베리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키베리 분말 먹는법 허루 섭취량

 

마키베리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과로 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대부분 우리가 구매하는 마키베리는 건포도처럼 건조시킨 형태이거나 주스, 분말, 혹은 영양제의 형태로 볼 수 있는데 마키베리를 섭취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물에 타서 먹는 것입니다.

 

대개 한 번 마실 대 물 200~250ml 정도에 마키베리 분말 1큰술 정도를 넣어서 물로 마시면 좋은데 마키베리를 다른 과일과 얼음을 넣고 갈아서 마키베리 스무디로 만들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바나나 반개와 블루베리 한 줌, 마키베리 파우더를 넣고 우유와 얼음을 넣어 함께 갈면 간단하게 마키베리 스무디를 만들 수 있고 빵을 만들 때 파우더를 넣어서 함께 굽거나, 마키베리 물을 만든 다음 얼음 틀에 넣어서 얼음의 형태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마키베리 물로 만든 얼음은 특히 여름철 물만으로 얼린 얼음보다 훨씬 효과적이라 합니다.

 

마키베리는 분말 가루를 기준으로 계산해서 일일 1티스푼 섭취가 적당합니다.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마키베리 효능 및 섭취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