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편두통 원인..편두통이 심할 때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편두통..참는다고 해결 되는것은 아닙니다.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편두통은 머리 혈관의 기능 이상으로 인해 발작적이며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두통의 일종으로 주로 머리의 한쪽에서만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편두통”으로 불립니다. 편측성두통은 전체 편두통의 약 60%에서 보이며 여성에게서 더 흔합니다.

 

두통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 대표적인 것이 긴장형 두통과 편두통입니다. 긴장형 두통은 전체적으로 뻐근하고 조이는 통증이 발생하는데, 마사지를 해주면 완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편두통은 머리 한쪽이 지끈거리거나 리듬에 맞춰 쿵쿵 거리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며 마사지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심하면 일상에 지장을 주고 업무 능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편두통인지 헷갈릴 때는 두통이 오기 전 피로감을 느끼거나, 집중력이 저하되거나, 목이 뻣뻣해지거나, 빛이나 소리에 민감해지는 등 전조 증상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통증이 사라진 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편두통은 40대여성 환자가 가장 많고, 남성보다 여성에서 2~3배로 많이 발생합니다. 가족력도 60%에 달합니다.

 

편두통 원인

 

편두통의 대표적인 원인은 스트레스와 정신적 긴장감입니다. 또 초콜릿, 과일 등의 음식 섭취, 갑자기 밤을 새는 등의 갑작스러운 수면 형태 변화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여성 호르몬양의 변화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월경주기, 피임약으로도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의 기미가 보이면 치료는 가능한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치료 없이 만성화되면 치료를 해도 효과가 떨어져 낫기가 쉽지 않습니다.​ 평소에는 편두통을 유발하는 인자를 찾아내 피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 등 생활관리도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이 편두통이 발생하면 일반 진통제를 복용하는데, 자주 복용하면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불응성편두통'이 되기 쉽습니다.편두통이 자주 재발하면 평소 예방 치료에 힘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두통이 심할 때

편두통이 심할때 병원 방문을 하셔서 처방을 받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많은 편두통 환자들은 스스로 진단하고 스스로 처방해서 약물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약물의 부작용 및 오남용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더 심한 두통으로 발전하거나 매일 두통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 약을 함부로 먹어서는 안됩니다. 편두통은 증상이 아무리 고통스럽다고 하더라도 거의 대부분 심각한 합병증이나 장애를 일으키지 않으므로 안심해도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신경과 전문의사로부터 정확한 진단과 정확한 처방을 받아 알맞은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한 달에 세 차례 이상 심한 편두통이 발생하여 생활의 질이 심각하게 낮아지는 경우 전문의의 진료를 받은 후에 편두통발작 예방약물을 매일 복용함으로써 편두통 발작을 방지할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편두통을 유발시키거나 악화시키는 요인이 있는지를 찾아 이를 피해야 합니다.

 

편두통 원인 및 편두통이 심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편두통은 예방치료가 중요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