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숭아 효능 칼로리

복숭아는 대표적인 여름과일입니다.
복숭아 맛은 달고 시며 성질은 따뜻합니다. 과육이 흰 백도와 노란 황도로 나뉘는데, 생과일로는 수분이 많고 부드러운 백도를 쓰고, 통조림 등 가공용으로는 단단한 황도를 쓴다. 중국 원산으로 실크로드를 통하여 서양으로 전해졌으며, 17세기에는 아메리카 대륙까지 퍼져 나갔습니다. 한국에서도 예로부터 재배하였으나 상품용으로는 1906년 원예모범장을 설립한 뒤부터 개량종을 위주로 재배하였습니다. 전세계에 약 3,000종의 품종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주로 창방조생·백도·천홍·대구보·백봉 등을 재배합니다.
복숭아 칼로리는 100g당 34kcal 이며 제철은 6~8월입니다.


복숭아 효능
주성분은 수분과 당분이며 타타르산·사과산·시트르산 등의 유기산이 1% 가량 들어 있고, 비타민 A와 폼산·아세트산·발레르산 등의 에스터와 알코올류·알데하이드류·펙틴 등도 풍부합니다. 


복숭아는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하는 과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가슴이 답답한 증상과 숨이 차는 증상 등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복숭아에는 비타민B17 성분이 다량 함유된 과일로 심신안정까지 돕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복숭아는 흡연자에게 좋은 대표적인 과일로 독성물질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담배 속에는 다량의 니코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복숭아는 이런 니코틴 성분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뿐만 아닌 복숭아 속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됐는데 이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외 복숭아는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피부 미용을 돕는 과일로 알려졌습니다. 


복숭아의 다양한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복숭아를 먹고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