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성피부 관리법 알려드림

겨울이 되면 더욱 괴로운 건성피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건성피부 관리의 핵심은 보습입니다. 건성피부는 '보습을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피부의 상태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충분한 보습과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해서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건성피부 관리법

건성피부는 다른 피부타입보다 각질세포의 생성이 많기 때문에 이로 인해 피부색이 탁하고 촉감이 거친 피부를 갖기 쉽습니다. 따라서 적어도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각질제거를 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건성피부의 경우, 다른 피부에 비해 예민하기 때문에 각질제거제나 세안제의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따가움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미세한 스크럽제를 이용하고 비누와 섞여있는 것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이나 목욕 후에는 로션이나 크림 등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팔꿈치나 발뒤꿈치 같이 건조로 인해 부분적으로 심하게 거칠어진 부분은 목욕 시 스크럽제로 클렌징해 준 후 물기를 제거하고 그 부분만 보습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섞어 마사지해 주면 보습효과가 더욱 높아집니다.

건성피부는 건조하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해 쉽게 손상을 받습니다. 때문에 외출할 때뿐 아니라 24시간 자외선차단제를 이용해서 철저하게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차단제는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기능은 물론 수분유지를 도와주며 메이크업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잡티와 잔주름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건성피부 화장법
건성 피부인데 지성 피부 스킨로션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를 망치는 길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건조한 건성 피부관리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더 건조한 피부가 되지 않도록 스킨 로션부터 건성수분 크림을 순서에 따라 발라 주어야 합니다. 또 일주일에 두 세 번씩 건조한 건성 피부에 좋은 팩이나 건조한 피부 화장품으로 관리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건성피부 화장법을 할 때에도 건조한 피부 속부터 수분 감을 가득 채워 피부에 화장이 잘 스며들게 해야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건성피부화장품의 경우 선택할 때 무조건 수분만 함유된 제품보다는 피부보호막을 형성 할 수 있는 영양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성피부스킨로션이나 건성피부수분크림을 보면 대부분 수분에만 너무 집중을 하지만 피부보호막이 형성 되지 않으면 수분을 많이 사용해도 금방 증발 되어 버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