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암 증상 발생원인

직장암은 우연히 발견되거나 상당히 진행된 이후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예방이 중요합니다.
초기 직장암의 경우에는 아무런 증상도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직장은 변속의 독성물질로부터 오랜 기간 노출되는 곳이기 때문에 다른 대장부위에 비해 염증이나 세포의 돌연변이로 인한 암세포가 잘 생기는 곳입니다.

직장암의 증상은 혈변, 대변 습관의 변화, 배변 굵기의 변화, 체중 감소 등 여러 가지 증상이 있지만 대변 습관의 변화나 변 굵기의 변화 등은 직장암만이 가지는 특이 증상이라고 할 수 없어 환자들이 직장암에 대한 의심을 하기 어렵습니다.


직장암 증상
직장암은 암이 자라면서 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혈변과 변이 가늘어지는 증상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대변보는 습관의 변화로 변을 참기가 힘들거나 변을 본 다음에도 다시 보고 싶어지기도 하고 암이 진행되면 통증도 생깁니다.

혈변도 치핵이나 치열과 같은 항문 질환으로 인한 증상으로 여기고 간과하기 쉽지만 이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대장내시경을 시행해 직장암의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직장암 원인
서구화된 생활습관이 직장암이 증가하는 한 원인으로 규칙적인 운동과 섬유소 섭취를 늘리며,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직장암 예방을 위해 도움이 됩니다.
만 50세부터는 5년에 한번 대장내시경 검사를 권장하며, 가족 중 대장직장암 환자가 있는 경우는 이보다 이른 나이부터 대장에 대한 건강검진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직장암 원인 증상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