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산수유차 효능,산수유차 끓이는법

동의보에 산수유는 “음(陰)을 왕성하게 하며 신정과 신기를 보하고 성기능을 높이며 음경을 단단하고 크게 한다. 또한 정수(精髓)를 보해 주고 허리와 무릎을 덥혀 주어 신을 돕는다. 오줌이 잦은 것, 늙은이가 때 없이 오줌 누는 것, 두풍과 코가 메는 것, 귀먹는 것을 낫게 한다”라고 했습니다. 이처럼 산수유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전형적인 정력 강장제입니다.
산수유는 주로 차로 끓여 먹습니다.산수유 효능과 산수유차 끓이는법 알려드릴게요

 

산수유에는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합니다.
정력에 좋은 음식 으로 추천 합니다.


산수유의 가장 큰 약리작용은 허약한 콩팥(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것이다. 어린이의 야뇨증, 노인의 요실금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산수유는 예로부터 몸이 찬 소양인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손발이 찬 소양인에게 산수유나 구기자, 질경이, 우엉, 두릅 등은 가슴의 열기를 내려주고, 아랫배의 원기를 보강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한방에서 산수유는 '음기를 보강하는 성질'이 있다고 하여, 남성이나 여성의 성기능이 약하거나 허리가 아플 때 먹습니다. 야뇨증에도 좋고, 해열제 역할도 합니다. 장기간 먹으면 이명, 원기 부족 등에도 유익합니다. 하루에 6~12g을 달여 2~3잔씩 나눠 마시면 됩니다. 산수유는 시큼하고 떫은맛이 나는데, 주성분이 사포닌의 일종인 '코르닌'이기 때문입니다. 코르닌은 부교감신경을 흥분시키는 효과가 있고 떫은맛이 나 대변이 묽게 나오는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산수유차 끓이는법
산수유차는 씨를 제거하고 햇볕에 말린 산수유 열매 150g을 물에 넣고 약한 불로 1시간 정도 달여서 꿀을 섞어 마십니다. 말린 산수유를 가루로 만든 다음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