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표고버섯 효능 보관방법 알아보기

혈관 기능을 개선해 주고 식이섬유도 굉장히 풍부해 몸에 좋은 표고버섯 효능,표고버섯 보관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표고버섯은 동매경화,고혈압,암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예부터 임금님께 진상되기 한 귀한 식재료였습니다. 표고버섯에는 칼슘, 인, 철, 칼륨, B1, B2, 나이아신과 같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필수아미노산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표고버섯의 특유의 향기로운 풍미는 구아닐산, 글루타민산, 렌티난 등과 유리 아미노산류, 당류, 당알코올류 등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내는데, 이것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

1. 고혈압·동맥경화 예방
미국심장학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추는 10대 음식 중 1순위가 표고버섯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표고버섯 속 에르고테롤은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해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혈압을 강하시키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2. 항암·항종양 효과
표고의 렌티난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면역증강 및 ‘항암 항종양’ 물질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의약품 개발을 위한 소재로 활용됩니다.
3.뼈 성장 촉진
표고는 당질과 지방질이 적어서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에서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는 에르고스테롤은 뼈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표고버섯 보관방법
표고버섯의 손질법은 생표고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고, 건표고는 미지근한 물에 충분히 불려서 조리에 사용하면 됩니다. 보관할 때는 생표고는 수분유지를 위해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고 건표고는 상온보관하거나 냉동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