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냉이 효능,냉이무침 황금레시피 알려드림

면역력 강화에 좋은 냉이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냉이는 봄에 많은 분들이 즐기는 대표적인 봄나물입니다.냉이로 된장국을 끓여 먹거나 나물로 무쳐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냉이는 쌉쌀한 맛과 특유의 향이 나는데, 처음 먹은 이들은 생소할 수 있는 맛이지만 익숙해진다면 ‘봄’ 하면 가장 첫 번째로 떠오를 맛이 될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냉이의 종류는 다양한데, 우리가 초밥이나 회를 먹을 때 찾는 고추냉이(와사비)도 냉이과 채소입니다.

냉이를 고를 때는 입과 줄기가 큰 것보다는 작고 어린 냉이가 더 맛있습니다. 또한, 잔털이 적은 것이 더 좋습니다.

냉이는 뿌리와 잎을 통째로 먹기 때문에 손질할 때는 흐르는 물에 잘 씻어 흙을 제거한 뒤 칼로 잔뿌리를 긁어내야 합니다. 30분 정도 물에 담가군 뒤 흙이 물 아래로 가라앉으면 물을 따라버리고 흐르는 물에 다시 한 번 헹구면 됩니다.

냉이는 구입후 며칠이 지나면 특유의 향이 날아가거나 잎이 무를 수 있기 때문에 구입 후 바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냉이 효능
냉이는 단백질과 비타민A, B1, 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칼슘, 칼륨, 인 등 무기질 선분이 풍부해 지혈과 산후출혈 등에 처방되는 약재로 사용됩니다.

 

특히 냉이에는 면역력 관리를 돕는 아연과 망간이 풍부한데 이는 면역체계의 세포 재생과 면역기능 촉진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 냉이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로 해소와 춘곤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냉이는 소화도 잘되고 영양소도 풍부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봄나물입니다.

건조함이나 황사로 인한 눈의 피로에 효능이 있어며 거칠어진 피부 개선에도 효과를 줍니다.

냉이무침 황금레시피

재료 : 냉이 200g, 통깨 1/2T
양념장 : 고추장 2T, 쌈장 2T, 청장 1T, 설탕 1T, 다진 파 15g, 다진 마늘 1T, 깨소금 1T, 참기름 1/2T, 식초 1T

요리방법

① 냉이의 뿌리가 굵고 잎이 싱싱한 것을 골라 떡잎을 떼어내고 잎과 뿌리 사이의 검은 것을 칼로 긁은 뒤 잔털을 다듬는다. 흐르는 물에 흙물이 나오지 않도록 씻는다.
②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냉이 뿌리가 살짝 무를 정도로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짠다. 먹기 좋게 두어 번 자른다.
③ 식초를 뺀 양념장 재료를 섞어 냉이에 고루 배도록 조물조물 주무른 뒤 먹기 직전에 식초와 통깨를 뿌려 슬쩍 무쳐낸다.
④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다.

 

냉이 효능 및 냉이무침 황금 레시피 알려 드렸습니다. 봄이 제철인 냉이 지금 드셔야 맛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