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성민 주장 김정은 사망? 장성민 프로필

장성민이 김정은이 사실상 사망 했다고 주장을 했습니다. 장성민이 누구인지 프로필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김대중 정부 시절 초대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을 지낸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이 2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사실상 사망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했습니다.

장 이사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 내부 권력 사정에 정통한 중국의 한 고위급 대북정보통에 따르면 오늘 아침 북한의 권력 핵심부가 김 위원장의 회복이 불가능하다는 판단을 내렸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그는 “(대북정보통이) 직접 확인한 것은 아니나 (김 위원장이) 거의 회생이 불가능한 중태 상황으로 들어간 것 같다고 말했다. 나 자신도 100% 확인할 수는 없는 일이나 우리 정부는 각각의 경우에 따른 만반의 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그는 “북한에서 지도력 공백이 북한의 내전 상황으로 비화하면 한반도 전체를 위협하는 엄청난 내전 상태를 촉발시킬 수 있다”며 “김정은이 정상적인 국정 집행자로 등장하기 전까지는 사실상 김정은이 사망한 유고(有故) 상황이라고 가정하고 선제적인 외교활동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날 오후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청와대 NSC(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에서 상임위원들은 “최근 북한 동향을 점검했다”며 “현재 북한 내부에 특이 동향은 없음을 확인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장성민 프로필

1963년생인 장성민 이사장은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동대학원 석사과정을 밟은 뒤 故김대중 전 대통령 측근으로 정치에 입문했습니다. 1998년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실 홍보비서관을 거쳐 이듬해 국정상황실장에 임명됐습니다.

장 이사장은 지난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천년민주당 소속으로 당선됐다가 2년 뒤 선거법 위반으로 의원직을 상실했습니다. 이후 2012년부터 2016년까지 TV조선에서 '장성민의 시사탱크'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저서로는 '전환기 한반도의 딜레마와 선택', '전쟁과 평화', '자유 시장 안보가 무너지다' 등이 있습니다.

 

장성민의 김정은 사망 발언의 진위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