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시 변성완 행정부시장 권한대행 프로필

오건돈 부산시장이 성추행을 저질러 자진 사퇴 했습니다. 부사시는 변성완 행정부시장이 권한대행을 맡게 됩니다.

부산시 행정 공백이 생길 것으로 우려 됩니다.

 

오거돈 부산시장이 사퇴하면 변성완 부산시 행정부시장이 권한대행을 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변 부시장은 1993년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공직에 입문하였습니다. 이후 부산시청, 해운대구청과 같은 내무부 산하 행정기관에서 근무하였으나 이후 행정안전부에 진출했습니다. 행안부 공무원으로 재직하며 지방세정책과장, 교부세과장 등 과장급(3급) 직위를 거쳐 서병수 부산시장 체제의 부산시청 정책기획실장(고공단 나급, 2급)으로 근무하였고 재직 시절 지방교부세 추가 확보, 지방세 조기상환, 민간투자사업 관리 강화, 공기업 경영혁신 등 재정운영에 큰 공을 세우고 행정안전부로 복귀하였습니다.


행정안전부로 복귀해서는 국장급(고공단 나급, 2급) 직위인 지역경제지원관과 대변인으로서 업무를 수행하였고 2019년 1월 실장급(고공단 가 급, 1급)으로 승진하여 기획관리실장(정책기획실장)을 맡았던 부산시로 복귀하여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으로 영전하였습니다.

부산시는 이날부터 변성완 행정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 차질없는 시정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부산시의회도 갑작스러운 오 시장의 사퇴에 따라 긴급 의총회의를 열기로 하고 향후 시정과 관련된 업무 방향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아직 코로나19 사태가 잠잠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부산시장이 공백인데 변성완 권한대행이 부산을 1년동안 잘 이끌어 주셔야 겠습니다.

 

변성완 프로필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