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주 북구갑 김경진 조오섭

광주전남지역 국회의원 선거구 중 접전으로 예상이 되는 광주 북구갑 지역구에 김경진 조오섭이 출마를 합니다.정의당에서는 이승남이 출마를 합니다.

광주 북구갑은 민주당 조오섭 후보와 현역인 무소속 김경진 의원의 2파전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오섭 예비후보는 2차례의 광주시의원과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을 지냈으며 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과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을 맡고 있습니다.


조오섭 후보는 광주지역에서는 유일하게 민주당 당내 경선을 치렀던 정준호 예비후보가 상임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합류한 만큼 '원팀 정신'으로 당선돼 촛불 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대통령의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뒷받침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조 후보는 수도권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이전하는 혁신도시 시즌2를 추진하고 북구 발전의 '뇌관'이라고 할 수 있는 광주역 문제 해결, AI인공지능 산업 1조 원 규모 확대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조오섭 예비후보는 "다른 지역에 비해 북구갑 지역은 깨끗하게 당내 경선이 마무리된 만큼 본선에서 승리해 문재인 대통령 후반 국정 운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국회에 발목이 잡혀 해결하지 못한 과제를 풀어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조 후보에게는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에 대한 지지세가 견고하게 뒷받침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민주당 광주지역 공천 과정에서 잇따라 불거진 공천 잡음과 후유증이 광주 전체 선거에 미칠 부정적인 영향을 얼마나 차단하는냐가 관건이라는 지적입니다.




무소속 김경진 예비후보는 사법시험에 합격해 검사로 입문한 뒤 광주지방검찰청에서 부장검사까지 지내다 변호사로 변신해 지난 20대 총선에서 광주 북구갑 지역에 국민의당 후보로 출마해 당선됐습니다.


김경진 후보는 제20대 국회에서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간사와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간사 등을 역임하며 전국적인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김경진 후보는 인공지능 수도 '광주'를 건설하고 광주역 일대 개발·활성화, 무등산·광주호 일대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 각화동 농산물 도매시장 이전 및 일대 공공개발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김경진 예비후보는 "유권자들은 호남지역 의원 중 누가 전국적 확장 가능성이 가장 큰 인물인지 그리고 국가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는 인공지능 등을 살필 수 있는 시각을 갖춘 사람이 누구인지 잘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경진 후보는 "민주당 후보에 대한 '묻지마식 투표'가 이번에도 반복될 경우 공천을 받기 위해 중앙당에만 충성하는 의원이 또 생길 수밖에 없다"며 "이는 또 한 번의 지역 분열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김경진 후보는 4년 전 치러진 20대 총선에서는 녹색 돌풍을 일으킨 국민의당과 함께 했지만 이제는 소속 정당이 없는 무소속 후보로 고군분투하며 민주당의 견고한 지지율을 홀로 넘어설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김경진 조오섭 주목되는 싸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