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민현주 공천 탈락 확정

미래통합당 공천이 막장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민경욱을 탈락 시켰다 공천했다가 또 탈락시키고 다시 공천했습니다.
민현주 전 의원이 지난 25일 두 차례 번복된 인천 연수을 공천 결정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민 전 의원은 26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첫 번째 단수공천을 받았다가 민경욱 후보와 경선으로 바뀌었던 과정에서 김형오 전 공천관리위원장이 내부적으로 한 이야기는 '황교안 대표가 간곡하게 부탁했다, 이거 하나만 들어달라고 부탁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민 전 의원은 이어 "황 대표가 저에 대한 개인적 감정, 개인적 판단이 작용했는지 여부는 정확히 모르겠다"며 "황 대표와 최고위 어느 분으로부터 어떤 이야기도 듣지 못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민현주 전 의원은 “당 지도부가 합리적 판단, 지금이라도 제대로 된 당헌당규에 맞는 판단할 수 있는 시간은 있다”면서도 “크게 기대는 하고 있지 않다”고 했습니다.

인천 연수을은 '공관위의 민현주 단수추천→최고위의 재논의 요구→공관위의 민경욱·민현주 경선 결정→민경욱 경선 승리→공관위의 민경욱 무효 요청→최고위의 요청 기각' 등 6단계를 거치면서 4차례의 결정 번복이 이뤄졌습니다.

결론만 놓고 보면 애초 민현주 전 의원을 단수추천했던 공관위의 결정을 최고위가 민경욱 의원을 공천하는 것으로 뒤집은 꼴이 됐습니다.

이처럼 후보등록 직전 공천 결과가 완전히 뒤집힌 상황을 놓고 황 대표와 공관위 양측 모두 비판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왜 이렇게 시끄러울까요.민현주 공천 최종 탈락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