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지정맥류 증상 수술비용

하지정맥류란? 

하지정맥류는 다리에서 심장으로 혈액을 보내는 정맥 판막에 문제가 생기며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정맥 판막은 아래에서 위로 오르는 혈액이 역류하지 않도록 막는 역할을 하는데, 노화나 유전,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판막에 이상이 생기면 올라가던 피가 역류하고 혈액이 정체되면서 혈압 증가와 함께 하지정맥류가 발생합니다. 보통 하지정맥류는 종아리 뒤쪽이나 다리 안쪽에 혈관이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증상을 보입니다.

하지정맥류 증상

 

● 다리의 튀어나온 정맥
● 다리에 무거운 것을 달고 다니는 느낌
● 가려움증, 통증, 부종, 야간근육경련

심해지면
● 피부염, 부종
● 어두운 갈색으로 피부색깔이 바뀜
● 피부궤양, 봉와직염(염증)
● 혈전성정맥염, 폐동맥색전증

하지정맥류 원인은 무엇인가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시간 서 있거나 의자에 앉아있는 직업
● 유전
● 비만
● 임신
● 노화
● 흡연
● 외상
● 꽉 조이는 옷
● 호르몬제 또는 피임약의 장기 복용

 

하지정맥류라고 해서 모두 사람이 핏줄이 튀어나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밤이 되면 다리가 붓고, 다리에 자주 쥐가 나고, 저린 증상이 있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해소되지 않으며, 발바닥이 후끈거리는 증상 등도 하지정맥류 증상 중 하나입니다. 정확한 하지정맥류 진단은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핏줄이 불거지지 않았더라도 초음파를 통해 보면 혈액역류가 확인되는 하지정맥류 환자가 많습니다.

 

하지정맥류가 있다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짠 음식과 고지방 음식, 흡연을 자제해야 합니다. 다리를 꽉 조이는 옷은 피하고 발이 편하고 굽이 낮은 신발을 신으면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잘 때는 다리 밑에 베개를 받쳐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두는 것도 좋습니다.

www.youtube.com/watch?v=GxHcWGWTX8k

하지정맥류 치료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주사경화요법
가느다란 정맥류 또는 굵은 정맥류라도 초기에는 이 주사경화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혈관을 경화시키는 경화제를 증상이 있는 정맥내에 직접 주사하여 영구적인 섬유화를 일으키는 방법으로, 시술 후 갈색으로 변색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는 정상 치료 과정이며 대개 2~6개월 뒤에 소실됩니다.

● 정맥내 레이저 요법
정맥내로 레이저를 발산하여 병든 정맥을 유착시켜서 혈액흐름을 차단하는 방법이지만 모든 정맥류에서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 수술요법
사타구니와 무릎 아래에 몇 군데 작은 피부를 절개한 다음 병든 정맥 조직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척추마취하에 진행됩니다.

● 관통정맥차단술
관통정맥은 표재정맥(피부가까이 있는 정맥)에서 심부정맥(다리 깊숙하게 있는 정맥)으로 흘러들어가는 정맥입니다. 0.5~1cm정도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서 내시경 기구를 삽입한 후, 근막하에서 관통정맥을 직접 확인하면서 결찰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전체 하지정맥류 환자 중 약 40~60%에서 관통정맥 부전증이 동반됩니다.

 

하지정액류 수술비용

하지정맥류수술을 하기 전에 초음파검사를 하시면 대개 10만원 내외의 비용이 발생하고,세부적으로 검사를 할 경우 2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수술 비용은 100~150만원 내외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하지만 이는 증상의 상태나 병원에 따라 10~50만원의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