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류독감 관련주 수혜주

전북 정읍에서 조류독감(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자 사이에서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전북 정읍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돼 정밀검사한 결과 고병원성 조류독감으로 확인됐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7일 해당 농장에서 검출된 H5형 AI 항원을 정밀검사한 결과 H5N8형 고병원성 AI로 확인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최근 야생조류에서 잇따라 고병원성 AI가 확진됐으나 가금농장에서 감염사례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H5N8형은 앞서 확진된 야생조류의 고병원성 AI와 같은 유형입니다.

농식품부는 사육농장 오리 1만9천여 마리에 대한 예방적 살처분 등 긴급 방역 조치했다. 이에 따라 전국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28일 0시부터 29일 24시까지 전국 가금농장, 축산시설(사료공장·도축장 등), 축산차량에 대해 발령했습니다.

 

조류독감 검출 소식에 조류독감 관련주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늘어 나고 있는데 어떤 종목이 있을 까요?

신라에스지

대표적인 수산관련 테마로 움직이며 조류독감이 발생할 때마다 수산물이 대체식품으로 각광 받으면서 AI조류독감 관련주 에도 포함된 기업입니다.

신라에스지에서는 어육소시지를 비롯해 가공식품 등을 제조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고 수산물 유통과 축육도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동원수산

조류독감이 발생하게 되면 수산물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관련 테마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은 기업입니다.

동원수산은 원양어업 및 수산물 제조 및 가공, 냉동냉장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이 때문에 AI조류독감 관련주 로 부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CJ씨푸드

주요 사업분야가 어묵, 맛살 등의 어육수산 제품이기 때문에 수산물 관련 테마로 해당 테마에도 포함된 기업입니다.

CJ씨푸드는 삼호어묵을 출시하면서 내수식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조류독감 유행 시 투자자들이 집중되는 종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글벳

조류독감같은 동물 관련 질병이 발생할 때마다 동물 백신주로 가장 먼저 테마를 타는 기업입니다.

AI조류독감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로 움직이는 기업이며 동물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활발하게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물약품 분야를 대표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제일바이오

동물백신 관련주 이면서 조류독감의 원인체로 알려진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해서 항바이러스 활성을 가지고 있는 조성물 특허 실시권을 독점 계약했다는 점 때문에 AI조류독감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로 움직이는 기업입니다.

발효기반의 동물약품을 연구개발하고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