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갤럽 여론조사 지지율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기 대통령 선호도 조사에서 3위를 기록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는 공동 1위였습니다.

한국갤럽은 지난 10~12일 전국 18세 이상 1001명에게 다음 대통령감으로 누가 좋다고 생각하는지 물은 결과 이 대표와 이 지사가 19%, 윤 총장이 11%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3%,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1%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4%는 그 외 인물, 42%는 특정인을 답하지 않았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13일 한국갤럽의 차기 대통령 선호도 조사에서 3위를 기록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가 공동 1위를 기록했습니다. 윤 총장은 최근 다른 여론조사에선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한국갤럽이 지난 10~12일 전국 18세 이상 1001명에게 차기 대통령감 선호도 조사(표본오차 ±3.1%포인트, 95% 신뢰수준)를 한 결과 이낙연 대표와 이재명 지사가 19%로 공동 1위를 기록했습니다. 윤석열 총장은 11%로 두 사람의 뒤를 이어 3위였습니다. 한국갤럽 조사에서 윤 총장이 두 자릿수 지지율을 받은 것은 처음입니다. 이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3%,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1% 였습니다.

 

 

윤 총장의 선호도는 지난달 한국갤럽 조사에 비해 8%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정부·여당의 ‘윤석열 때리기’가 오히려 그의 지지율을 높였다는 해석이 나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한편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충남 홍성·예산)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에서 “윤석열 충청대망론 바람이 솔솔 분다”고 했습니다. 홍 의원은 “윤석열 총장이 충청도 사람이야? 이렇게 해서 어디지? 공주야? 이렇게 해서 얘기까지는 나오고 있다”고 며 “퇴임 후에도 1등이라면 (야권 대선 후보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윤 총장은 정부·여당 사람”이라고 한 데 대해선 “제가 나름대로 체크를 했는데 지금 공직에 있는 검찰총장이 우리 사람이라고 할 순 없지 않느냐”며 “아주 원론의 얘기를 하신 것 같다”고 했습니다

 

.

 

국민의힘에선 충청권·수도권 의원들을 중심으로 윤 총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반면 “외부 인사인 윤 총장에만 기댈 수는 없다”는 반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당 일각에선 전직 대통령들을 수사하거나 구속한 데 대한 반감도 있습니다.

 

최근에 윤석열이 핫하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