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LC 블럭 장단점 가격

요즘 친환경 건축자재인 ALC블럭이 화제입니다. ALC블럭은 내화, 단열, 방음, 항균, 탈취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ALC는 천연 모래, 규석을 주원료로 하는 단단한 무기 광물질 친환경 건축재입니다.

 

ALC의 핵심 원료들과 혼합시켜 발포시킨 후 오토클레이브에서 고온, 고압 상태에서 증기양생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며
안정된 판구조의 결정체로서 완벽한 경량기포콘크리트인 ALC 제품이 만들어 집니다.

 

ALC 블럭 장점

차음성

ALC는 수많은 미세기포로 이뤄져 차음성과 동시에 흡음성을 갖고 있습니다.다양한 공법으로 차음성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완벽한 방음벽
방음벽은 다세대 및 공공 건물을 설계 할 때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방음 장치에 대한 요구 사항은 PN-B-02151-3 : 1999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주어진 최소 음향 절연은 벽 자체의 절연뿐만 아니라 측면 음향 전달 현상을 고려하여 내장 된 벽에도 적용됩니다.

 

화재 대비

만일의 화재 시 당신의 생명과 자산을 보호해 드립니다. ALC는 화재 발생 시 유독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완벽한 내화자재입니다.

 

단열성

ALC의 단열성능은 콘크리트단열성 10배 이상 뛰어납니다.

추운 겨울철 "난방비 최고 15% ~ 20%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ALC블럭 가격

조사에 따르면 ALC 블럭을 칸막이 용도로 사용했을 때 ㎡당 시공단가는 4만7419원으로 석고보드 복합패널,압출성형 경량 콘크리트 패널보다 최대 1만원 저렴하다고 합니다.

 

ALC블럭 단점

수분을 빨아들였다가 내뱉는 성질로서 수분을 빨아들이는 습성이 ALC블럭의 사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LC블럭 집짓기를 하는 경우 장기간 비에 노출되는 경우 등 ALC블럭 내에 수분,습기가 많은 경우와 공법이 잘 못됐을 경우 내습이 잡히고 곰팡이 발생, 결로 발생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이로인한 강도와 단열성능의 저하도 생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