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쑥뜸의 효능 및 효과

기를 보충해주는 부인병의 성약이 쑥입니다.다양한 효능이 있는  쑥!!! 

쑥을 이용해 뜸을 해도 그 효능 및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군신화에 마늘과 함께 등장하는 쑥은 엄청 추운 곳에 살던 북방 유목민족이 약으로 쓰던것이 남하하면서 가져온것으로 보여집니다. 예로부터 몸이 찬 사람들이 추위를 타지 않으려고 양기를 보충하고자 먹었고 부인병에도 약으로 많이 쓰였습니다..

쑥 효능

쑥은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건조,호흡기 질환 알레르기성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몸이 찬 사람과 여성건강에 효과적입니다.혈관 건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뜸 치료 효과

 

뜸 치료란 쑥이나 다른 약물을 인체의 중요한 혈 자리에 놓아 열을 내게 해서 몸의 경혈과 경락을 자극하고 어혈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쑥뜸의 효능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면역력 강화, 집중력 향상 및 불면증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피를 맑게 하고, 남성은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 상하 기운을 잘 소통되게 함으로써 남성 전립선에도 도움을 준다. 그리고 여성의 자궁에 스며있는 습하고 찬 기운을 몰아내어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완화하는 데에도 좋은 치료다. 피부에 활력과 윤기를 주기도 하며 간 기능을 강화시키기도 한다.

쑥뜸은 다양한 질환의 치료에 사용된다. 주로 몸의 순환장애와 관련이 있고 허리 통증, 섬유 근육통, 발바닥 통증,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통풍, 관절염, 부종, 퇴행성 관절염, 어혈, 관절 근육 신경염, 좌골신경통, 동맥경화증, 손과 팔목의 통증, 목 디스크 질환, 종아리 통증 등 여러 통증이나 질환에 쓰이는 치료법이다.

쑥에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쑥의 약효 알아봐요

애엽이라 하는데 순전히 양의 성질로서 경락과 기,혈을 잘 소통시키며 차고 습한 기운을 몰아내므로 한약재로 주루 쓰입니다.뱃속을 덥혀주므로 냉복통,설사,이질,곽란 치료에 효가가 큽니다.

예전에는 코피가 나거나 상처가 생겨 피가 나올 때 쑥을 비벼서 붙여 출혈을 멎게 했습니다. 숙이 지혈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피를 토할 때는 생즙을 마시는 것이 좋고,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자궁출혈이 있을 때 달여 마시면 됩니다.

쑥은 왜 여성에게 좋을까...

혈과 기가 찬 기운으로 맺혀 있을 때 쑥을 씁니다. 자궁을 따듯하게 하여 월경이 불순하거나 냉증이 있는 여성에게 적합한 약입니다. 그 뿐 아니라 임신부의 태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태동불안증에 좋습니다.

쑥뜸 효능

쑥은 먹어도 좋지만 뜸으로도 효과를 봅니다. 따뜻한 기운이 피부를 통하여 경락으로 들어가게 해서 찬 기운을 몰아내며 양기를 넣어주고 기를 소통시켜줍니다.

 

정력을 보강하거나 원기부족,성기능장애를 치료하려면 배꼽 아래부위에 뜸을 합니다. 배꼽 상부에 뜸을 하면 비,위장이 허약하고 냉하여 소화장애와 복통이 있을 때 좋고 배꼽 좌우에 하면 대장,만성설사,이질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 여성의 월경 불순과 냉증,불임 그리고 관절통에 쑥뜸이 좋습니다.

 

단 음기와 혈이 허약하고 열이 오르는 사람은 주의 하셔야 합니다...

쑥뜸 효능 및 약효 알아 보았습니다... 식용 뿐만 아니라 약효가 뛰어나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