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희미한 두줄

임신 초기에는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서 빠른 임신 진단을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일반적으로 산부인과에서 진행되는 임신 진단 방법으로는 소변검사, 혈액검사와 함께 정상 임신을 확인하는 초음파 검사가 있습니다.

 

생리가 예정일보다 늦어지거나 안하는 이유는 임신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 임신증상 말고도 다양해 임신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임신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입덧 시기인 임신 5주차 정도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생리 기간이 아님에도 소량의 혈액이 속옷에 묻어 나오면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어 임신을 의심해보고 산부인과에 내원해 빠른 진단 장비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착상혈을 생리와 착각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대표적인 임신 초기 증상은 생리 기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생리를 하지 않는 것인데 평소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다면 이 방법으로도 예측하기 어려워 여러 임신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두었다가 산부인과 임신 진단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생리를 하지 않고 착상혈이 보이는 것 외에 나타날 수 있는 임신 초기 증상으로 가슴이 부풀고 커지는 느낌이 있는데 이는 수정 중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많아지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증상은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임신 계획이 없다면 피임에 신경 써야 하며 계획이 있다면 예정 배란일, 생리일 주변으로는 몸의 이상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임심테스트기 사용시기

관계일로부터 2주일 뒤에 검사해 보면 됩니다

마지막 성관계 후 2주일이 경과하면 소변으로 임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이전에 검사한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딱 2주일이 지난 날에는 호르몬 함량이 높은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하루 중 어느 때 검사해도 무방합니다.

 

임신 1주차 증상은 임신된 상태라기보다는 임신 전 마지막 생리 기간으로, 생리 전 증후군 증상과 비슷합니다. 임신 2주차 증상은 임신 호르몬 에스트로겐이 증가해 쉽게 피로해진다고 합니다. 또 임신 3주차 증상은 가슴 통증과 감기몸살증상, 두통 원인이나 배 아픔, 갈색 혈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어 임신 4주차는 임신 착상증상인 착상혈 나오는 시기가 시작됩니다. 아울러 임신 5주차 증상은 입덧 시기의 시작으로 혈압이 낮아지며 현기증과 두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어 임신 4개월부터는 배가 부르기 시작합니다.

임신 초기증상이 맞는지 긴가민가하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는 수정 후 10~14일 뒤부터이입니다. 수정 후 10~14일 이전에는 소변으로 나오는 임신 호르몬이 매우 적어 임신테스트기에 오류로 나올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은 임신 호르몬이 농축된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해야 높은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한 줄은 비임신, 임신테스트기 두 줄은 임신입니다. 테스트 5분이 지난 임신테스트기 흐린 두 줄은 단순 산화 반응일 수 있어 임신테스트기 정확도가 낮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