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종철 정의당 대표 프로필

정의당 신임 당대표에 김종철 전 대변인이 당선 됐습니다.

정의당 새 대표로 김종철 전 선임대변인이 9일 선출됐습니다.

정의당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지난 5일부터 닷새간 온라인 결선 투표를 진행한 결과 김종철 후보가 배진교 후보를 제치고 당 대표에 당선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정의당 대표 선거에는 배진교, 김종철, 김종민, 박창진 등 4명이 출마했습니다. 지난달 27일 치러진 경선에서 과반득표가 없어 배진교, 김종철 후보가 결선을 치렀습니다.

김 신임 대표는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1999년 국민승리21 권영길 대표 비서로 정계에 입문했습니다. 당내 PD(민중민주) 계열에 속합니다.

김 대표는 당선 인사에서 "기본자산제, 소득세 인상을 통한 강력한 재분배, 지방행정구역 개편과 과감한 농촌투자를 통한 국토균형발전 등 국민의 삶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새로운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관철시켜 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나아가 "지금까지 정의당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라는 거대양당이 만들어놓은 의제에 대해 평가하는 정당처럼 인식됐다. 이제 그런 시대는 지나갈 것"이라며 "이제 거대양당이 정의당이 내놓는 의제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내놓아야 하는 시대가 올 것이다. 양당은 긴장하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돈이 아니라 사람이 중심인 사회, 폐지를 줍지 않으면 살아갈 수 없는 노인이 사라지는 사회, 실질적 성평등이 구현되고, 청년의 자립이 보장되는 사회, 그리고 태어나는 모든 아이들이 부모의 경제력에 상관없이 인간으로서 존엄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 2중대 절대로 하지 마세요

김종철 프로필

Δ1970년 출생(만50세) Δ서울대 경제학과, 사회과학대학 학생회장 Δ민주노동당 권영길 대표 비서 Δ진보신당 대표 권한대행·부대표·대변인 Δ정의당 서울시당 공동위원장 Δ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비서실장 Δ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 비서실장 Δ정의당 선임 대변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