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드민턴 다이어트 효과 칼로리 소모량은?

코로나19로 인해 확찐자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내에서 활동을 많이 하다 보니 살이 찌기 마련인데 요새 같이 날씨 좋을 때 실내말고 야외에서 배드민턴 한번 쳐보시기 바랍니다.

주의 :당분간 코로나19 때문에 체육관에서 배드민턴 치는 것은 삼가 해주시구요..

 

배드민턴은 특별한 공간이나 장비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게임처럼 즐길 수 있으며 유산소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량이 많은 편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저도 최근에 아들과 아내와 함께 근처 공원에서 배드민턴을 치면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내에서는 못 치고 있는게 아쉽지만 야외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배드민턴은 1시간당 315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 최소 시간으로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 전신 운동 중 하나입니다. 달리기, 도약, 팔이나 다리의 회전 등의 움직임으로 전신을 단련할 수 있고 호흡, 순환계의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경계의 발달과 함께 호흡 순환계의 발달에 도움이 되고 내장기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구체적으로 체중 60kg의 성인이 30분 동안 배드민턴 운동을 했을 때 약 130kcal 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골프나 테니스, 농구 등 다른 구기 운동과 비교했을 때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시도할 수 있어서 효율적입니다. 또한 달리고 공을 치는 격한 움직임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좋습니다.

 

커플 운동, 다이어트 운동으로 제격인 배드민턴이지만 배드민턴은 전신 운동이면서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준비운동을 하지 않으면 부상을 입기 쉽습니다. 따라서 배드민턴 운동 전에는 간단한 운동으로 몸을 푸는 게 좋습니다.

 

참고 하시고 배드민턴 다이어트 도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