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박형준 부산시장 출마..박형준 교수 프로필

박형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6일 내년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여부에 대해 "모든 것을 열어놓고 진지하게 논의중"이라고 말해, 출마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또한 5선인 국민의힘 서병수 의원은 16일 BBS 라디오에 출연해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정치인은 언제든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어야 된다"고 답했습니다.

또 "시장을 4년 하다 가졌던 꿈을 제대로 완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꿈은 여전히 갖고 있다"고 말해 내년 보선 출마를 적극 검토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부산시장 재보선이 벌써부터 시작이 됐습니다.

 

21대 총선에서 당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지원했던 박 전 교수는 각종 TV프로그램을 통해 인지도를 쌓았고, 당 안팎에선 보수진영의 합리적인 인사로 분류됩니다. 부산 수영구에서 국회의원을 지낸 박 전 위원장은 이명박 정부에서 대통령실 홍보기획관, 정무수석 등을 지냈습니다.

 

서울·부산시장 재보궐선거가 20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야권 후보들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전직 의원 등이 후보로 거론되는 가운데 지난 4·15 총선에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박형준 동아대 교수가 새롭게 후보군에 들어왔습니다.

박 교수는 16일 머니투데이 더300(the300)과 통화에서 "서울(시장)이든 부산(시장)이든 추석을 전후로 최종 결심을 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교수는 "지난 총선에서 좋은 결과를 못 이뤄서 그동안 침잠해 있었지만, 정권 창출을 위해 서울이든 부산이든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치권에서는 박 교수가 부산시장 선거에 나설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고 있습니다. 박 교수는 부산 출신으로 최근 부산에 정책 연구 등을 위한 사무실을 냈습니다.

박 교수는 "정권 창출을 위해서 지금 내가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고민했다"며 "부산에 사무실을 만들고 머물면서 정책 연구와 함께 여러 사안을 논의하고 대안을 집중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부산에서 30여년 있으면서 부산의 정책, 비전 등 여러 일들을 쭉 해왔기 때문에 제게 부산시장을 권유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며 "일부에서 서울시장 후보가 어떠냐는 얘기가 있었는데 거기에는 아직 반응한 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박 교수는 정치권 내에서 꾸준히 활약해왔습니다. 17대 국회의원(부산 수영구)을 지냈고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홍보수석을 역임했습니다. 국회 사무총장 시절에는 '공진(共進)국가'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고도 성장 중심의 발전국가 모델에 한계를 벗어나 포용적 성장, 사회적 합의, 혁신과 조력, 삶의 질 등의 가치를 추구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부산시장 후보 공천을 놓고 국민의힘 당내 경쟁은 치열할 전망입니다. 현재 원외인사는 이진복, 유재중, 이언주, 박민식 전 의원 등이 출마의사를 밝혔거나 유력한 후보로 언급됩니다.

 

박형준 교수 프로필

박형준은 대한민국의 정치인, 교수입니다. 제17대 국회의원과 이명박 정부의 청와대 정무수석, 국회사무총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동아대학교 사회학과 교수입니다.

1960년 부산출생입니다.

 

학력

대일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사회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사회학과 사회과학 석사 (학위논문명 - 구조주의계급론에 대한 연구 : Nicos poulants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사회학과 사회과학 박사

경력

중앙일보 기자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 사회언론광고학부 사회학전공 교수
2004년 5월 ~ 2008년 5월 제17대 국회의원 (부산 수영구/한나라당)
국회 투자활성화및일자리창출을위한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문화관광위원회 위원
2007년 9월 한나라당 대변인
2007년 12월 ~ 2008년 2월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조정위원회 인수위원
2008년 6월 ~ 2009년 8월 대통령실 홍보기획관
2009년 9월 ~ 2010년 7월 청와대 정무수석
2011년 1월 대통령 사회특별보좌관
동아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2014년 9월 ~ 2016년 6월 제29대 국회사무총장
새한국의 비전 원장
플랫폼 자유와 공화 공동의장
보수통합을 위한 혁신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
통합신당창당준비위원회 창당준비공동위원장
2020년 3월 ~ 2020년 4월 미래통합당 4·15총선 선거대책위원회 선대부위원장
2020년 3월 ~ 2020년 4월 미래통합당 4·15총선 김범수 용인정 국회의원 후보 후원회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