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꺼풀 떨림현상 떨리는 증상

눈꺼풀 떨림(안검경련) 현상이 있으면 카페인을 줄이고 1주일 이상 지속되면, 안과를 찾아보는 게 좋습니다.

눈꺼풀떨림 현상의 가장 주된 원인은 스트레스이지만, 알러지, 눈꺼풀자극, 카페인, 불안, 감정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사건사고를 비롯해 울어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과중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혹은 양질의 수면을 취하지 못했거나 야근 등으로 인해 잠을 충분히 자지 못했을 때, 간혹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눈꺼풀 떨림 증상은 대개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음주, 카페인 섭취, 마그네슘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되지만 증상이 한 달 넘게 지속된다면 안면신경장애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대부분 눈꺼풀 떨림 현상은 피로와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치료는 필요 없고, 푹 쉬면 좋아집니다. 다만 증상이 2~3개월 지속되거나 자주 반복되는 경우엔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는 게 좋습니다.
특히 안면신경장애 중에서 반얼굴연축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반얼굴연축증은 초기에 눈꺼풀 떨림 증상으로 나타나다 얼굴 아래쪽으로 증상이 확장되어 발음이 어눌해지고 음식을 삼키는 것이 어려워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얼굴연축증으로 인한 눈꺼풀 떨림 증상이 젊은 환자에게 나타나는 경우는 과로나 스트레스, 수면부족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40-50대 이상 중년층에게서 나타나는 경우는 뇌혈관이 압박을 받아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단순히 피로 탓으로 넘기지 말고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얼굴연축증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스트레스가 악화요인이 되므로 평소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다한 카페인 섭취 역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얼굴에 눈꺼풀 떨림 증상이 나타날 때는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신경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면신경장애가 지속되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이고 심리적 고통으로 인해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는 만큼 눈떨림 증상이 계속되면 병원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갱년기 초기증상 극복방법  (0) 2020.09.16
만성 비염에 좋은 차  (0) 2020.09.15
복부팽만 원인 가스제거  (0) 2020.09.13
화상벌레 상처 증상 퇴치  (0) 2020.09.12
지방간 식이요법 생활습관  (0) 2020.09.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