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곶감 효능 및 효과 알아보기


-곶감은 비타민 A,C가 골고루 들어 있어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당질이나 칼슘이 높게 함량이 되어있어서 고혈압 예방,숙취해소,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곶감 칼로리

 

친척 일가가 모이는 설날에는 식사가 끝난 뒤에 모든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앉아 과일을 먹으며 담소를 나눕니다. 
대부분의 과일이 칼로리가 낮기도 하지만,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족들은 식사가 끝나면 디저트로 과일을 섭취합니다. 

이맘때가 제철인 귤이나 딸기 혹은 배나 사과 등 대부분의 과일들을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반면, 곶감은 유독 높은 열량을 지니고 있어 섭취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곶감의 칼로리는 100g당 약 230kccal로 높은 열량을 자랑합니다. 일반 단감의 경우 100g당 44kcal, 홍시는 100g당 66kcal인데, 이에 비하면 곶감은 엄청 높은 수준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곶감효능
생감을 완숙되기 전에 따서 껍질을 벗겨 건조시킨 곶감은 쫄깃한 식감에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겨울철이 제철인 곡감은 옛날 추운 겨울날 변변찮은 간식거리가 없을 때 훌륭한 영양간식이었습니다.

옛날 얘기에 전해지는 말로 호랑이가 무서워 했다는 곶감은 건시 또는 시병이라고 하는데 폐에 윤기를 주고 장을 두껍게 하며 지혈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설사를 막아주고 피를 토하거나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것을 치료합니다.

소변이 시원찮게 나오면서 화끈거리고 아프거나 피가 섞여 나오면서 아플 때는 곶감을 가루를 내어 먹거나 등심초와 함께 달여 마시면 됩니다.

곶감에는 비타민C,A가 풍부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질환 예방에 좋고 감기 예방은 물론 피부 노화 방지,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위,비장이 허약하고 냉한 분과 몸에 습기와 담이 많은 분에게는 곶감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곶감을 보면 표면에 하얀가루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정체는 감의 껍질을 벗겨 말리는 과정에서 당분이 과실 밖으로 배출된 것인데 곰팡이나 더러운 것은 아니니 참고 하세요

 


곶감에 뭍은 하얀가루를 시상이라고 하는데 심장과 폐의 열을 내리는 작용이 뛰어나며 윤기를 주고 가래를 삭여 준다고 합니다.

폐에 열이 있고 건조해서 기침을 하거나 목이 마르고 통증이 있을 때도 좋고 입과 혀가 헐거나 입으로 출혈할 때도 효과가 있습니다.

음기가 허약해서 몸의 상부로 열이 오르는 허열을 치료하는데도 좋습니다. 

곶감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시조개 효능 해감하는 방법  (0) 2020.09.14
칡차 효능 끓이는 방법  (0) 2020.09.12
체리 효능 칼로리  (0) 2020.09.10
강활의 효능 효과  (0) 2020.09.08
참새 고기 효능 및 약효  (0) 2020.09.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