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술마시면 머리아픈 이유..술마신 다음날 두통

술마시면 머리가 아프고 과음한 다음날 두통 경험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술마시면 머리아픈 이유가 뭔지,다음날 두통은 왜 생기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술 마신 다음 날 두통이 나타나는 이유는 알코올로 인해 몸속 산소가 부족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알코올은 혈액의 흐름을 빠르게 하는데, 빨라진 피의 흐름이 머리로 가면서 뇌혈관을 팽창시키고 뇌압을 상승시켜 두통이 생깁니다.

 

음주 직후 두통이 생기면 진통제를 복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술로 무리가 간 간에 더욱 무리를 줘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술을 마셔 생긴 두통은 시간이 지나면 회복됩니다. 그런데, 두통이 사라졌다고 술을 계속 마셔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알코올은 뇌세포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술 마신 다음 날이면 머리가 지끈거리는 건 알코올 속에 있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술을 마시면 체내에서 분해되는 알코올의 중간물질입니다. 독성이 있기 때문에 메슥거림과 구토를 유발합니다.

이외에도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이때 머릿속에 있는 혈관이 확장되면서 두통이 발생합니다. 숙취로 인한 두통의 원인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것을 알았다면 더 이상 괴로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세트알데히드를 빨리 분해하는 것이 두통에서 벗어나는 방법입니다.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시키려면 비타민 C, 아스파라긴산, 메티오닌, 글루타치온, 카테킨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에, 메티오닌은 북어에 많으니 술 마신 다음 날 콩나물국과 북어국을 선택한다면 해장으로 더할 나위 없는 선택입니다. 비타민 C 음료나 카테킨이 들어있는 음료도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