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식수술 나이제한 있나요?

저는 어렸을 때 부터 눈이 좋아서 안경과는 거리가 멉니다. 현재 나이가 40인데 아직까지 시력 1.5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아내는 이번에 라식 수술을 받을 예정입니다. 안경이 불편하고 주변에서 라식수술을 받아 정말 안경 없이 편하게 활동하는 모습에 결심을 했다고 합니다.



라식수술을 거려 하는 이유중 하나가 부작용이 발생할까봐 인데 최근에는 그런 걱정이 많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나이제한 또한 없는건 사실인데 나이거 젊을 수록 회복하는 속도는 빠르다고 하니 이왕 하실거면 빨리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라식수술 나이제한 있나요?


어릴 적부터 근시가 생기면 신체가 성장함에 따라 근시도 점점 심해지다가 20세가 지나면서 성장의 멈추면 근시의 진행도 멈추게 됩니다. 따라서 성장기인 청소년 시절에 시력교정수술을 하는 것보다는 그 이후에 수술을 하는 것이 안정적인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성인이라면 라식수술을 받을 수 있는 연령제한은 따로 없으며 나이가 많은 사람도 수술 결과에서는 차이가 없이 젊은 사람과 같이 회복되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50세가 넘는 환자들의 경우는 수술 초기의 회복속도는 20~30대의 사람보다 조금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라식 수술을 하면 노안이 온다고 잘못 알고 있는데 노안과 라식 수술은 원인 면에서도 다르고 교정하는 방법도 다릅니다. 즉 라식을 한다고 노안이 생기거나 빨리 오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눈은 먼 곳을 보는 시력과 가까운 곳을 보는 시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를 먹게 되면 모양체근의 탄력성이 떨어져 수정체의 두께를 제대로 조절할 수 없게 돼 가까운 곳의 사물을 분명하게 보기 어려워지는데 이를 노안이라고 합니다.


만약 노안이라는 진단이 나오면 돋보기를 써야 하는데 노안은 신체의 노화에 따른 자연적인 현상이고 시기의 차이가 있을 뿐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것. 다만 정상안에서는 빠르면 40세부터 노안이 오기 때문에 돋보기를 써야 하는 반면, 근시 안경을 끼던 사람은 안경의 오목렌즈효과 때문에 정상안을 가진 사람들에 비해서 늦게 돋보기를 쓰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시가 있던 사람이 라식수술을 하고 나면 눈이 정상안과 같은 상태가 되는 것이지 노안이 더 빨리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라식 수술 후 시간이 지나 자연스럽게 노안이 오면 가까운 곳을 볼 때만 돋보기를 사용하면 되고 일상생활을 할 때는 안경이 필요 없게 되는 것입니다.



라식수술을 받기전 충분한 진료 및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식수술 나이제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40대도 라식 수술 받아도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