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침에 일어나면 입냄새 이유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불쾌한 입냄새를 경험하곤 합니다. 밤에 양치질을 잘하고 잠들었어도 아침마다 불쾌한 입 냄새는 여전합니다. 평소 치아나 잇몸에 질환이 있는 것도 아닌데 아침에 일어나면 왜 입 냄새가 나는 것일까요?

입냄새는 보통 아침에 일어났을 때 많이 납니다.
수면을 취하는 동안 타액 분비가 줄어 냄새를 유발하는 혐기성 세균이 증가해 발생하기 쉽습니다.
뿐만 아니라 입으로 장시간 숨을 쉬는 경우 입안이 건조해지며 구취원인이 될 수 있고, 구강 청결 관리가 되지 않아도 입냄새가 심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입냄새는 소홀한 구강관리, 충치, 잇몸 질환 때문에발생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구강질환의 유병률 또한 높아져 이와 함께 입냄새가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흡연자와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도 입냄새가 생기기 쉬운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흡연은 구강 내 세균의 번식을 도와 구강질환이 생기기 쉬운 환경을 만들며, 당뇨병 환자는 감염에 취약하고 상처가 잘 아물지 않기 때문에 구강질환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입냄새가 느껴진다면 구강 관리에 더욱 힘써 하루 3번 양치질을 꼼꼼히 하는 것은 물론이고, 치실과 구강청결제 사용을 병행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양치질은 칫솔이 닿는 면적만을 관리하기에 사실상 입 속의 25%만 관리할 수 있지만 세균은 칫솔이 닿지 않는 75%의 영역에도 많이 퍼져있습니다.

이에 유해균 억제 효과가 검증된 에센셜오일 기반의 구강청결제로 헹궈주면 세균을 더욱 꼼꼼히 제거해서 입냄새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 자는 동안은 타액의 분비량이 적어져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따라서 자기 전에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아침에 나는 입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자기 전 에센셜오일 기반의 구강청결제를 사용한 실험군의 경우 2주 후 97.1%가 만족한 아침 입냄새 개선 효과를 봤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입냄새 원인은 입안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많은 환자들이 불규칙한 식습관, 과식, 과음으로 인해 위장이나 소화기관의 문제가 발생하여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입냄새가 심하다면 면밀한 검사로 원인을 우선 자세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