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가 많이 나온다고 하면 나쁜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귈르 참고 몸안에 오래두면 병이 됩니다.

방귀란 항문으로부터 방출된 가스체로 음식을 섭취할 때 입을 통해 들어간 공기와 장 내용물의 발효에 의해 생겨난 가스가 혼합된 것입니다. 방귀는 체내의 불필요한 가스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자연스런 생리현상이기 때문에 방귀를 안 뀌고 살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통사람들에게 하루에 500-4000cc의 가스가 만들어지는데 이 중 200-300cc가 방귀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건강한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에 방귀를 14-25회까지 뀌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잦은 방귀와 함께 혈변같이 이상 증상이 보인다면 대장 질환을 의심해봐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편 배에 가스가 차서 아플 때나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고 배가 빵빵해지고 가스가 지나치게 찬다거나 방귀에서 역겨운 냄새가 난다고 생각되면 병원 진료를 반드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에 대해 좀더 알아 보겠습니다.일단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음식물을 섭취해서 인데 이것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우리가 자주 먹게 되는 인스턴트식품이 주로 원인이 되고 또한 소화를 다 시키지 못할 만큼 과식하거나 음식물을 빠르게 섭취할 경우 방귀가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귀를 낍니다.평소와 다르게 많이 나온다면 장염을 앓고 있거나 과민성 성대장증후군을 않을 가능성이 크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방귀를 많이 만드는 음식으로는 콩,보리,현미,고구마,옥수수,양파,사과,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단맛을 내기 위해 캔음료에 첨가되는 과당,락토스가 함유된 치즈나 유제품은 체내 가스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이런 음식을 자주 먹거나 많이 먹는다면 방귀가 심하게 나올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정리하자면 가스를 배출하는 방귀는 우유 등의 유제품과 콩류의 식품을 섭취하면 특히 많이 발생합니다.가스를 적게 생산하는 식품으로는 생선,고기,오이,토마토,쌀,달걀 등이 있습니다.가스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의 섭취량을 줄이면 방귀의 횟수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방귀 냄새가 지독하다면 궤양성 대장염 등 염증성 장 질환이나 과민성 장 증후군 같은 당 질환을 의심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 췌장염 등 소화기관의 기능에 문제가 생길 때도 방귀 냄새가 지독할 수 있습니다.위 등에서 문제가 생기면 제대로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이 장내에 정체하는 시간이 늘면서 가스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항문에 바로 인접해 있는 직장에 대변이 많이 차 있는 경우도 방귀냄새가 심할 수 있습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알아 알려 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