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우리 몸 체중의 8%에 해당하는 혈액은 끊임없이 우리 몸을 순환하는데, 이것을 의학계에서는 혈액순환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우리는 혈액순환의 중요성에 대해  중요성을 잘 인지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될 때의 증상은 손발 저림, 어지럼증, 손발이 붓고, 쥐가 잘 나거나 차갑고 무겁게 느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질환을 앓고 있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 혈액순환 장애가 나타나기 쉽고, 뇌졸중, 심장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온몸이 무겁고 쉽게 피로를 느낀다
-머리가 무겁거나 지속적으로 두통을 느낀다
-철분제를 먹어도 머리가 어지럽다
-가슴이 답답하고 심하게 두근거린다
-손발이 저리거나 자주 뻣뻣해진다
-손발이 차다
-몸에 담이 자주 걸리고 쥐가 난다
-근육이나 관절에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진다
-피부에 실핏줄이 잘 터지거나 쉽게 멍이 든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여러 질병이 발병해 건강을 위협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혈액순환이 안 되면 나타나는 증상, 먼저 고지혈증을 조심해야합니다. 고지혈증은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의 수치가 정상보다 높아졌을 때 생기게 됩니다.

고지혈증은 뚜렷한 자각증상은 없지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과다하게 높을 경우 손바닥이 노랗게 되는 황색종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고혈압 또한 뚜렷한 증상 없이 나타나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한번 판정을 받으면 완치도 힘들다고 하니 미리 예방하는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동맥경화도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나타나는 무서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동맥경화의 원인은 콜레스테롤과 과로, 고혈압, 고지혈증 등 다양합니다. 감각이상이나 언어장애, 시력이상,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동맥경화를 의심해야 합니다. 

 


 

혈액순환이 안 되는 이유 중 하나는 특히 맵고 짜게 먹는 식습관에 있습니다. 열량이 높은 음식은 몸속의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게 되어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현상, 즉 혈액순환장애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안 되는 또 다른 이유는 스트레스, 음주와 흡연으로 인해 탁해진 피 등이 원인입니다.

혈액순환장애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려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산소운동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만들어서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며 하루 여덟 잔의 물을 마시는 습관도 노폐물 배출이 되어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