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얄제리 효능 부작용

이번에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았는데 부모님 선물로 로얄제리를 구입을 했습니다.최근에 아버지가 기력이 달리다는 말에 구입을 했는데 효능을 잘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강장 ·강정 ·영양제로, 피로 ·권태 ·쇠약 ·빈혈 ·체질개선 ·갱년기 장애 ·성기능부전 ·피부미용 ·노화방지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로얄제리 효능

 

로얄제리란 일벌들이 꿀과 꽃가루를 주식으로 섭취, 소화시킨 뒤 몸속에서 순환해 분비하는 크림타입의 액체입니다. 

로얄제리는 여왕벌의 발육에 꼭 필요한 물질로 일벌이 분비하는 물질입니다. 벌의 젖이라는 뜻으로 '봉유', 여왕벌이 먹는 젖이라고 하여 '왕유(王乳)'라고도 합니다. 독특한 냄새가 나는 담황색의 반유동체로 단맛과 신맛이 약간 나며 수렴작용이 있습니다.
여왕벌은 평생 로얄제리를 주식으로 먹고 살며 일벌의 40배다 되는 수명을 자랑합니다.
로열 젤리의 색은 꿀과 비슷한, 연하고 투명한 노랑색이다. 유효성분은 단백질·탄수화물·지방·수분·밀납 등이며, 아세틸콜린·니코틴산·판토테닌산 등이 미량 들어 있으며, 비타민 B와 약간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장촉진·항균·혈압강하 효과가 있으며, 수명연장 작용 및 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이 있으므로 불로장수와 정력의 묘약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로얄제리 효능은 혈관 확장, 혈압 안정, 콜레스테롤 조절 등이 있다. 

 

로얄제리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탄수화물이 함유되었으며, 40여종의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6가지의 미네랄, 비타민 10종, 아미노산 17종 외에도 여왕벌의 단백질인 로열렉틴과 데센산이라는 활력 에너지가 들어있습니다.

로얄제리는 생체 조직의 발육과 재생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로얄제리에 함유된 성분 중 파로틴은 17종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단백질인데 이 성분이 체내 조직들의 영양과 발육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증과 같은 병들의 예방 또는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로얄제리는 불로장생의 명약이라 불립니다. 그리고 그 핵심은 로열렉틴 성분에 있습니다. 로열렉틴은 줄기세포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줄기세포는 여러 종류의 신체조직으로 분화할 능력을 지닌 미분화세포를 말하는데 로열렉틴은 이 줄기세포의 갱신 능력을 활성화하여 새로운 세포를 더 많이 만들어내고 손상된 세포를 더 빨리 회복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 외에도 로얄제리는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로얄제리 부작용

로열젤리는 하루에 1/2 티스푼만 먹어야 합니다.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로열젤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가루, 꿀 알레르기 환자는 로열젤리를 먹을 때 호흡곤란, 피부 반응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쇼크가 올 수 있습니다. 또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편 로열젤리는 100g당 131칼로리로, 많이 먹으면 체중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로얄제리 효능 부작용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