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췌장암 초기증상 생존율

췌장암은 생존률이 5%에 불과합니다. 췌장암 조기증상 인기가 어려워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췌장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조기 발견율이 10% 이하로 매우 낮습니다.

 

췌장암이란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를 말합니다.췌장암의 연령은 보통 35세에서 70세 사이에 발병하며 5%의 생존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초기증상이 명백한 다른 암과 달리 췌장암은 초기증상이 없는 편이라 암을 빨리 발견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췌장암은 초기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 암이 발견됐을 땐 이미 늦을 수 있으니 초기증상과 더불어 예방이 아주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췌장암에 걸리는 이유는 확실한 것을 알 수 없으며, 타 암에 비해 암이 발생하는 이유인 암 전 단계의 병변 역시 발견할 수 없어 초기발견이 힘듭니다.

하지만, 췌장암을 일으키는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대부분 뒈장암을 발병시키는 원인으로는 흡연 여부와 오래된 당뇨, 45세 이상의 나이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만성 췌장염 및 소수는 유전질환에서 췌장암에 걸릴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췌장암은 초기증상을 발견하기가 어려워서 조기발견이 어렵습니다.

 


대표적인 췌장암 초기증상은 식욕부진, 황달, 체중감소 등이 드러납니다.

그리고 당뇨병에 걸렸거나 계속 당뇨병을 앓고 있었다면 더 안좋을 수 있습니다.

이어 췌장의 모통이나 꼬리부분에 나타난 암은 보통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병이 진행된 이후 알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소화가 안되거나 대변상태 외에 환자 중 어떤 이는 드물게 변비가 있기도 합니다.

또한 5%이하 환자는 위장관 출혈, 우울증 및 정서불안과 같은 정신적인 부분에도 문제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췌장암은 생존율이 낮은 암으로 걸리면 완치가 힘든 암입니다.

그것은 췌장암은 대부분 암이 많이 진행된 이후 발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췌장암을 치료하려면 대표적으로 췌장암 수술이 있습니다.

수술 법 중 절제술이 완치를 할 수 있는데 완치를 하려면 췌장암을 조기발견해야 합니다.

췌장암은 완치가 어려워 예방이 중요한데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고 흡연 같은 경우 췌장암을 일으키는 요소로 금연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췌장암에 걸릴 가능성이 커지니 자신이 당뇨병 환자라면 치료를 열심히 받고 식습관을 잘 들여야 합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

췌장암에 좋은 음식으로는 현미콩밥, 청국장, 도라지, 마늘, 미역 등이 있습니다.

췌장암을 예방하려면 균형 잡힌 식단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